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Oct 02. 2018

메타디움 테스트넷 Kalmia: 개발자 가이드


개요

메타디움의 테스트넷은 플랫폼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인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테스트는 2018년 9월 30일부터 시행되며, 현재 단계에서는 운영 계좌와 마이닝 노드가 공개되지 않습니다. 참가자는 트랜잭션 전송, 컨트랙트 생성 등을 시험해볼 수 있지만, 들어오는 트래픽 제어를 위해 계정에 논스 제한이 있습니다. 4 개의 테스트 Authority 계정, AWS의 3 개 노드 및 20억 개의 코인이 있습니다.


테스트넷 로드맵 

9월 30일부터 2018년 말까지 3개의 고정/closed 마이닝 노드와 4개의 운영 계좌(논스 제한 있음)가 운영됩니다. 거버넌스는 2019 Q1에 파트너들에게 우선적으로 공개될 것이며, 2019 Q2에는 논스 제한 없이 일반 대중에게 오픈될 예정입니다. 


참여 방법

메타디움 블록체인 플랫폼을 테스트하기 위한 간단한 key-value 저장 컨트랙트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스 코드는 링크에서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디움의 github 계정에서 go-metadium 다운로드


testnet 노드 실행


나만의 주소 생성


faucet을 통해 토큰 요청


데모 코드 설치 및 실행


나만의 스마트 콘트랙트 전개 및 테스트


메타디움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사용

  

Faucet을 이용해 토큰 요청하기 

메타디움 테스트넷 faucet은 여기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메타디움 faucet은 사용자에게  테스트 메타를 제공합니다. 테스트 메타는 사용자가 메타디움 테스트넷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는 faucet을 활용하여 개발자의 도움 없이 테스트 메타를 다시 채울 수 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Metadium faucet은 주소, IP, 잔고 별로 요청 간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https://testnetfaucet.metadium.com/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메타디움 테스트넷 블록체인 익스플로러는 여기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에 대한 활동 정보를 표시하고 거래 내역 및 블록 세부 정보를 보여줍니다.

https://testnetexplorer.metadium.com/


Gmet 설치하기: 

메타디움 코드를 받으세요. 

Build 합니다. 


디렉터리를 설정하고 메타디움 테스트넷에서 genesis.json을 다운로드하세요.

메타디움 테스트넷에 참여하세요. 테스트넷의 부트 노드 id는: “enode://a6d0067ef52e41e30e6417ba3fa15fdfcc820c47f0932eac6a659cdf930644

3bbcd900e74710fbedd3c1cb50b4ef940fc944130345e7786816c1a8a14cda5aba@54.250.11.170:8589" 입니다. 


성능 테스트를 시작하는 방법: 

메타디움 데모 코드를 받으세요.  


Build 합니다. 


kv-store.sol을 컴파일하세요. `solc '또는 docker가 필요합니다.


이더리움 월렛 파일을 준비하거나 불러오세요. 예시: 


메타디움 Faucet 등을 통해서 지원을 받으세요.

Key-value store contract를 생성합니다. 


Stress test를 실행하세요. 


제네시스 파일 정보 

제네시스 블록은 제네시스 상태 파일 또는 Gmet의 genesis.json을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이 파일에는 0번째 블록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데이터와 더불어 누가 얼마나 많은 메타와 함께 testnet을 시작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다음은 제네시스 블록을 초기화하는 실제 Metadium genesis status file입니다.


**모든 소스 코드는 링크에서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의견 제시 및 버그 신고하기 


메타디움 블록체인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개발자 여러분의 네트워크 시범 운영 참여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드백과 Kalmia 테스트넷에 대한 버그 접수는 tech@metadium.com으로 보내주세요. 메타디움의 Facebook, Telegram 및 Medium 등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연락 주시면 더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넷에 참여하신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해주세요. 항상 더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메타디움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팀 메타디움 드림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팔로우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디움 테스트넷 v0.1이 오늘 출시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