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Apr 14. 2021

META 보관 가이드

METADIUM의 네이티브 코인 META를 보관하는 방법들을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메타디움 팀입니다. 


오늘은 커뮤니티에서 여러번 질문이 들어왔던 META 보관 가이드를 안내드립니다!

거래소 지갑 외에 META 코인을 보관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보관에 앞서 META ERC-20 토큰을 메인넷의 META 코인으로 스왑하지 않으신 분은 아래 가이드 링크 참조 부탁드립니다. 


META 토큰 스왑 가이드라인ㅣ메타디움



아래 3가지 앱은 가장 쉽고 안전하게 META 를 보관할 수 있는 지갑 지능을 제공하는 앱들입니다.


1) 키핀(Keepin)

키핀을 통해 사용자는 META 코인을 쉽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키핀을 사용하시면, QR를 통해 간단하고 빠르게 META의 입금/출금이 가능하며, 다른 지갑의 프라이빗키 등록을 통해 지갑을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① 키핀 앱 실행 후 하단 내비게이션 바의 지갑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받기/보내기의 지갑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오른쪽 상단 아이콘을 통해 지갑 추가가 가능합니다. - 지갑 추가는 프라이빗 키 입력을 통해 가능합니다. 


키핀앱은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더폴(THEPOL)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 여론조사/투표 플랫폼 더폴에서 META를 보관할 수 있는 월렛을 제공합니다. 월렛 뿐 아니라 설문에 참여하여 META를 보상으로 받을 수도 있고, META로 기프티콘 구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더폴 앱 실행 후 하단 내비게이션 바의 사용자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② 프로필 화면에서 사용가능 메뉴를 선택하세요.

③ META 코인으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입금/출금할 수 있는 지갑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더폴 앱은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마이키핀(MYKEEPiN)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 DID 플랫폼 마이키핀에서는 META 코인을 보관할 수 있는 월렛을 제공합니다. 


① 마이키핀 앱 실행 후 지갑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② META 코인을 입금/출금할 수 있는 지갑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마이키핀 앱은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이더리움 기반 월렛(MetaMask, MyEtherWallet-MEW-)에서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이더리움 기반 월렛 서비스는, 각 서비스들의 정책 변경에 따라 서비스 제공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내는 참조를 위해서만 제공되며 사용 부주의로 인한 손해에 대해 메타디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1) META Mask


① 크롬 웹 스토어에서 메타마스크 익스텐션을 설치하세요. (본 가이드 라인은 크롬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② 메타 마스크를 실행 후 메타디움 메인넷을 연결하세요.


③ 메타마스크 상단 우측에 있는 [이더리움 메인넷]을 선택하신 후 [맞춤형 RPC]를 클릭하세요. 

④ [설정] 탭 아래의 [새 네트워크]에서 [고급 옵션 보기]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아래의 내용을 차례로 입력 후 [저장]을 선택하세요 

 - 새 RPC URL: https://api.metadium.com/prod

 - 체인ID: 11

 - 통화 기호 : META 

 - 네트워크 기호 : META Mainnet

⑤ 메타디움 메인넷을 연결 후 META 코인 입/출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 출금 시 가스비 조정(80GWEI이상)이 필요합니다. 


2) MyEtherWallet - MEW


① MEW 웹 사이트에 계정을 연결하신 후 Network 메뉴에서 "change" 버튼을 선택하세요.

② Network에 있는 항목 중에 "META"를 선택하세요. 이제 MEW에서 메타디움 메인넷의 META 코인을 입/출금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디움 팀 드림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디움 기반 분산ID 플랫폼, 마이키핀과 얼라이언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