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Jun 23. 2021

메타디움 기반 서베이 플랫폼, 더폴 자세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메타디움 팀입니다.


오늘은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 서베이 플랫폼 '더폴(THEPOL)'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더폴은 2020년 4월 베타버전 출시 이후, 8개월의 베타 테스트 기간에만 420여 개의 여론조사 · 서베이, 24개의 캠페인을 시행하여 총 55만이 넘는 참여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12월 정식 버전을 출시하여 지속적인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6월 기준, 약 20만 명의 가입자가 사용하고 있으며, 폴 당 3~4만명의 사용자가 꾸준히 설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약 2,000여 개의 폴을 통해, 총 170만명 이상이 다양한 투표와 서베이에 참여했습니다.



더폴은 어떻게 운영되고, 어디에서 사용되고 있을까요?


먼저 아래 그림과 같이 더폴 앱에서 사용자가 투표에 참여하게 되면, 결과값과 리워드 내역을 메타디움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검증을 하게 됩니다. 익명 투표와 개인정보 보안을 위해 메타디움 블록체인은 META ID, 공개키 조회, 정보 검증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더폴 서비스 소개서



더폴 앱은 Poll / 폴Talk / 리포트 / 스토어 / META 지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Poll

Poll에서는 사회 이슈, 선호도 조사, 국민 의식 조사 등을 다양한 서베이를 진행하고 그에 따른 리워드(META)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경이코노미, 파이낸셜 뉴스 등 언론사와의 협업을 통해 서베이를 진행 후, 해당 서베이 결과를 활용하여 기사화되고 있습니다.




2. 폴 Talk

폴 Talk에서는 누구나 설문을 만들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문에 참여한 사용자에게는 설문을 만든 사람이 보상으로 책정한 META 코인이 리워드로 제공됩니다. 참여 보상으로 받은 META 코인으로 앱 내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기부 및 후원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리포트

리포트 메뉴에서는 매일 진행했던 선호도 조사, 국민 의식 조사 등의 일반적인 설문 및 국내 외 정치, 사회, 문화 이슈에 대한 지난 설문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스토어 

스토어에서는 폴 참여 리워드(META)를 통해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META 지갑

더폴은 META 코인을 보관 및 입·출금이 가능한 안전하고 편리한 지갑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보관 방법은 보관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추가적으로 로또폴 정식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로또폴은 기존 폴과 다르게 META 리워드가 랜덤으로 지급되며 제휴업체와 로또폴을 진행하는 경우, 더폴 스토어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NFT 배지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로또폴은 현재 베타버전이며 7월 중 정식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메타디움 팀은 더폴과 함께 메타디움 생태계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디움 팀 드림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디움 기반 DID 플랫폼, 마이키핀 자세히 알아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