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디움 커뮤니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디움을 이끌어가는 리더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메타디움의 리더십 팀! 지금 소개합니다~!
박훈(Justin Park) 대표는 차세대 아이덴티티 플랫폼인 메타디움의 현재 CEO입니다. GS 홈쇼핑 및 동남아시아 기반의 고비 파트너(Gobi Partners)의 벤처투자자로 활동했으며 동남아 스마일게이트(Smilegate SEA)의 CEO로도 역임한 바 있습니다. 과거 키오닉스(Kionix)의 한국 총괄 디렉터 시절, 국내에 MEMS 기술을 소개했으며, 로옴(Rohm)과의 성공적인 인수합병을 지휘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다이얼패드(Dialpad)라는 VoIP 서비스를 개발한 새롬 테크놀로지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커리어를 닦았습니다. 박훈 대표는 탁월한 경영 실력을 갖추었으며 SUNY Bringhamton에서 수학을 전공한 전문 투자자입니다.
윤호성 이사는 재무 및 M&A, 그리고 운영 전반에 대한 깊은 전문 지식을 갖춘 사업가입니다. 초기부터 한국 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Exio Communications Inc. 의 재무/M&A/운영 부문장으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지휘 아래 Exio Communications Inc. 는 2000년 Cisco Systems Inc. 에 1억 6천5백만 달러에 성공적으로 인수되었습니다. 이후 Cisco Systems, Inc. 와 Mobile Agent Technology, Inc. 에서 재무/비즈니스 개발 전문가로 일했습니다. Coinplug와 메타디움을 공동 창립하기 전까지 위성 수신기 회사인 Conaxtech, Inc. 를 설립했으며, 버클리 대학에서 경제학을 공부했습니다.
송주한 박사는 메타디움의 최고 기술 책임자이며, 블록체인 기술 전문 연구개발 기업 코인플러그의 최고 보안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결제, 인증, 공증 서비스 등의 설계와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블록체인 관련 기술 특허를 80건 이상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보안 전문가로서 퍼블릭 및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관련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캐나다의 UBC대학에서 컴퓨터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이송이는 현재 메타디움에서 Chief Strategy Officer의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소셜 임팩트와 혁신에 대한 열정을 지닌 얼리 어댑터 창업가로서 그녀는 블록체인이 현 상황을 뒤흔들 커다란 가능성을 가졌다고 믿습니다. 메타디움에 합류하기 이전 그녀는 실리콘 밸리의 신생 기업인 37 coins를 공동 창립하였습니다. 37 coins를 통해 은행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는 전 세계인들을 위한 분산 SMS 네트워크를 통해 Bitcoin으로 금융 활동의 문을 열어주고자 했습니다. 그녀는 생산성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기업가들과 기업의 직원들에게 현대적 “마인드풀” 교육을 진행하는 Zentrepreneurs의 설립자이기도 합니다.
아래 소소랩 영상 - "블록체인 특허 세계 2위, 유망 프로젝트 메타디움 사무실 최초 방문!"을 시청하시면 메타디움의 사무실과 리더십을 포함한 팀 멤버들을 더 생생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메타디움의 리더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메타디움의 "어드바이저" 팀에 대해 소개드릴 테니 기대해주세요!
메타디움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좋은 소식 전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팀 메타디움 드림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팔로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