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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별로 가장 효과적인 광고 유형은 무엇일까?

2023 타겟 리포트 - 10대에서 50대까지, 연령별 광고 주목도

20대가 가장 자주 이용하는 숏폼 플랫폼은 무엇일까요?

10대는 동영상 미디어에서 주로 무엇을 시청할까요?

40대가 제품을 구매하는데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광고는 키워드 광고일까요, 인플루언서 광고일까요?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별 미디어 이용 행태를 확인할 수 있는

메조미디어 2023 타겟 리포트를 발간합니다.

우리의 타겟을 어디에서 만날 수 있는지, 그곳에서 그들은 어떤 콘텐츠를 소비하는지,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궁금하시다면 <2023 타겟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보세요.


[2023 메조미디어 타겟 리포트에는 이런 내용이 담겨있어요]

1. 미디어 이용 행태: TV·인터넷·동영상 이용 시간, 인터넷 주 이용 시간대, 주 이용 서비스
2. 주 이용 미디어: 주 이용 포털사이트·SNS·메신저·커뮤니티·동영상 미디어·숏폼 미디어
3. 정보 탐색 활동: 정보 접촉 채널, 정보 탐색 경로, 미디어별 탐색 정보
4. 효과적인 광고 유형: DA 광고·동영상 광고·숏폼 광고 유형별 주목도, 광고 상품별 구매 영향


연령별 가장 효과적인 DA 광고는?


▲ DA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10대


10대

SNS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10대에게 SNS 피드는 가장 주목도가 높은 광고 유형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콘텐츠 사이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네이티브 광고,

앱 이용 중 팝업되는 이미지 광고 순입니다.

▲ DA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20대


20대

SNS 이용률이 높은 20대 여성은 피드나 콘텐츠 사이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가 가장 시선을 끈다고 응답했습니다.

게임의 이용률이 높은 20대 남성의 경우 인앱 팝업이나 앱 전면 광고의 주목도가 높은 편입니다.

▲ DA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30대


30대

30대는 콘텐츠처럼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네이티브 광고가 가장 주목된다고 응답했습니다.

여성에게는 SNS 피드 광고, 남성에게는 포털 사이트 메인 광고와 인앱 팝업 광고가 주목도가 높습니다.

▲ DA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40대


40대

40대 남녀 모두는 포털사이트 메인 광고가 가장 주목도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인앱 광고도 효과적인데, 대표적으로 팝업 광고와 전면 광고 유형을 선호하는 모습입니다.

▲ DA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50대


50대

포털사이트를 통한 정보 접촉이 잦은 50대는 포털사이트 메인 DA 광고에도 높은 주목도를 보입니다.

앱 사용 시 화면 전체에 노출되어 시선을 끄는 앱 전면 광고도 효과적입니다.




연령별 가장 효과적인 동영상 광고는?
▲ 동영상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10대


10대

조사 결과, 10대에게서는 SNS 피드에 나타나는 동영상 광고의 주목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여성은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 남성은 인앱 동영상 광고에 상대적으로 더 많이 주목합니다.

▲ 동영상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20대


20대

포털 사이트 메인 광고는 20대 남성에게,

동영상 시청 전과 중간에 노출되는 인스트림 광고는 20대 여성에게 효과적입니다.

그 외에 SNS 피드, 네이티브 동영상, 인앱 동영상 광고 순으로 주목도가 높았습니다.

▲ 동영상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30대


30대

30대 남녀는 포털 사이트 메인 동영상 광고 상품과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에 주목도가 높습니다.

스크롤 시 중간 또는 하단에 등장하는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는 특히 남성에게 효과적입니다.

▲ 동영상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40대


40대

40대에게서는 포털 사이트 메인과 인스트림 상품의 주목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남성보다 SNS 이용률이 높은 여성이 SNS 피드 광고에 더 주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동영상 광고 상품 유형별 주목도 - 50대


50대

50대는 동영상 소재의 광고 또한 포털사이트 메인에 게재 시 가장 주목도가 높았습니다.

동영상 시청 전, 중간, 후에 등장하는 인스트림 광고도 효과적이라고 응답했습니다.




<2023 타겟 분석 리포트> 리포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리포트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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