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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츠vs릴스vs틱톡,
가장 많이 이용하는 숏폼 채널은?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① 여가/취미 : 숏폼 시청

우리의 타겟이 여가시간에 어떤 온라인 활동을 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주목해주세요!

이번 리포트에서는 동영상, 숏폼, OTT, 게임, 웹툰·웹소설·웹드라마 콘텐츠

온라인 상의 여가/취미 관련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① 여가/취미 편>에서 확인해보세요.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_여가/취미 편에는 이런 내용이 담겨있어요]

1. 온라인 활동 : 인터넷 이용 시간, 주 이용 시간대, 주요 온라인 활동
2. 동영상 시청 : 주 이용 서비스, 이용 시간, 시청 카테고리, 선호 영상 길이 등
3. 숏폼 시청 : 주 이용 채널, 이용 시간, 채널별 선호 이유, 시청 카테고리
4. OTT 이용 : OTT 이용률, 이용 빈도, OTT별 이용률, 주 시청 콘텐츠 등
5. 콘텐츠 이용 : 게임, 웹툰, 웹소설, 웹드라마


주 이용 숏폼 채널은 ‘쇼츠’,
가장 많이 보는 연령대는 ‘10대’


소비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숏폼 채널은 유튜브 ‘쇼츠’입니다.

특히 10대의 경우 다른 연령대에 비해 숏폼 이용 시간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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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2.png


숏폼 채널별 선호 이유


응답자들이 숏폼을 보는 가장 큰 이유는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틱톡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활발하고, 해당 채널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영상이 있어 선호합니다.



숏폼 채널별 주 시청 콘텐츠


유튜브 ‘쇼츠’와 틱톡에서 이용자들은 TV·영화의 클립 영상이나 음악·공연 콘텐츠를 자주 찾아 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에서는 음식과 여행, 연예계 소식·이슈 등 가벼운 정보를 담은 콘텐츠의 소비가 많습니다.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여가/취미 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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