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① 여가/취미 : 숏폼 시청
우리의 타겟이 여가시간에 어떤 온라인 활동을 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주목해주세요!
이번 리포트에서는 동영상, 숏폼, OTT, 게임, 웹툰·웹소설·웹드라마 콘텐츠 등
온라인 상의 여가/취미 관련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① 여가/취미 편>에서 확인해보세요.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_여가/취미 편에는 이런 내용이 담겨있어요]
1. 온라인 활동 : 인터넷 이용 시간, 주 이용 시간대, 주요 온라인 활동
2. 동영상 시청 : 주 이용 서비스, 이용 시간, 시청 카테고리, 선호 영상 길이 등
3. 숏폼 시청 : 주 이용 채널, 이용 시간, 채널별 선호 이유, 시청 카테고리
4. OTT 이용 : OTT 이용률, 이용 빈도, OTT별 이용률, 주 시청 콘텐츠 등
5. 콘텐츠 이용 : 게임, 웹툰, 웹소설, 웹드라마
주 이용 숏폼 채널은 ‘쇼츠’,
가장 많이 보는 연령대는 ‘10대’
소비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숏폼 채널은 유튜브 ‘쇼츠’입니다.
특히 10대의 경우 다른 연령대에 비해 숏폼 이용 시간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숏폼 채널별 선호 이유
응답자들이 숏폼을 보는 가장 큰 이유는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틱톡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활발하고, 해당 채널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영상이 있어 선호합니다.
숏폼 채널별 주 시청 콘텐츠
유튜브 ‘쇼츠’와 틱톡에서 이용자들은 TV·영화의 클립 영상이나 음악·공연 콘텐츠를 자주 찾아 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에서는 음식과 여행, 연예계 소식·이슈 등 가벼운 정보를 담은 콘텐츠의 소비가 많습니다.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여가/취미 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트렌드, 매달 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다른 리포트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