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민지 Dec 23. 2018

긴 여행의 시작

The first memory of the Travel


‘Do you remember, Twenty first night of September?'



그날의 아침 공기가 아직도 생생하다.

대히트팝송 <September> 속 가사처럼, 나는 2년전 9월 21일 난생 처음으로 유럽행 비행기에 올랐었다.



.... 그게 벌써 824일 전이다.

그보다 100일 더 전, 나는 '유럽여행 D-100! 체크리스트와 현재 나의 기분은?'

이라는 제목으로 블로그에 글을 하나 남겼다.



'앞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을 블로그에 기록할 거구.. 다녀와서도 일기를 남길게용 ♡'

.

.

.
그 말을 끝으로 그 게시판에는 두번째 글이 올라오지 않았다.




귀차니즘이라는 거대 괴물의 방해로 그 때 남기지 못한 기록을 지금 다시 써내려가볼까 한다.

아마도 기억력의 한계로 구체적인 정보 같은 것은 적을 수 없겠지만,

히피함을 추구하던 스물 두살 그때의 나를 지금이라도 남겨둘 수 있기를 바라며





무엇과도 바꾸기 싫었던

그때 그

긴 여행의 시작점으로



2018.12.2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