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서른 23번째 모임 공지(2019.10.30 수요일 저녁 7시)
이코노미스트 한국 특파원, 더부스 수제 맥주 브랜드 창업. 이 두 가지 이력으로 우리나라에서 유명해진 영국인이 있습니다.
한국 맥주가 대동강 맥주보다 맛없다?!
이코노미스트 한국 특파원으로 일하며 '한국 맥주가 대동강 맥주보다 맛없다'는 기사로 한국을 발칵 뒤집었던 남자. 그리고 자신이 직접 맥줏집을 차려 더 많은 사람들이 한국에서도 맛있는 맥주를 마실 수 있길 바랬던 남자.
영국인 다니엘 튜더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그랬던 그가 이번에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했습니다. 바로 명상입니다. 기자, 맥줏집 사장님 그리고 이번엔 명상을 주제로 한 스타트 업 앱 서비스 '코끼리'를 만드는 대표가 되었습니다.
외국인으로서 한국에서 살아간다는 것, 그리고 직접 사업을 한다는 것이 만만치 않은 일일 겁니다. 그 어려운 일들을 해낼 수 있었던 30대 영국인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직접 만나본 그는 순수하고 부드럽지만 열정적이고 강인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쉬지 않고 도전하는 다니엘 튜더 대표의 이야기를 통해 영감을 얻어가길 바랍니다.
-----
- 주제: 기자와 맥줏집 사장님을 거쳐 스타트업 CEO가 된 대한영국인 이야기
- 연사: 다니엘 튜더 (명상 앱 코끼리 대표)
- 일시: 2019.10.30(수) 저녁 7시~10시
- 장소: 스파크플러스 선릉점 (http://naver.me/F5fzV0pr)
- 모집 마감: ~10/29(화)
- 신청방법 : 월간서른 신청하기 링크 통해 신청 및 입금 (입금순 마감)
이번 달 월간서른에 오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스튜디오봄봄의 매거진 <언유주얼 4호>과 트래블코드의 책 <뭘할지는 모르지만 아무거나 하긴 싫어>를 각각 5명께 선물로 드립니다.
강혁진
마케팅 콘텐츠 기업 워크베터컴퍼니의 대표이자 매거진 언유주얼을 만드는 스튜디오봄봄의 브랜드 디렉터다. 밀리의서재 리딩북 마케팅 분야 리더를 맡고 있으며 대한민국 No.1 마케팅 전문 팟캐스트 마케팅 어벤저스 , 네이버 오디오클립 아니연맨의 마케팅 땅 짚고 헤엄치기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이 있다. 카드회사에서 SNS 채널 기획과 운영, 디지털 광고 캠페인 전략 수립과 실행, 신규사업의 마케팅 수립 그리고 전사 전략 및 비전 수립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했다.
10년 후를 준비하는 30대의 모임 월간서른을 운영 중이다. 월간서른을 통해 직장을 포함해 다양한 삶의 모습을 영위하고 있는 30대들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2018년 1월부터 매월 1회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