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민희 Dec 27. 2019

1. 사소하지만 단단한 용기

연필심을 깎았다. 날이 섰다. 날카로운 심을 세워 일기를 쓰려니 불편했다. 괜히 자세를 고쳐 잡고 심이 부러지지 않게 한 글자씩 정성 들여 써야 할 것만 같았다. 속에서 쏟아지는 말의 속도를 손이 따라잡지 못하는 느낌이 들었다. 글씨를 깔끔하게 쓰려다 글쓰기 자체가 방해된 셈. 일상에서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무언가를 할 때 완벽히 준비돼 있을 필요는 없다. 일단 시작하면 된다. 숨만 쉰다고 사는 건 아니고 책상에 앉는다고 공부가 되는 건 아니지만 숨을 틀어막고, 의자를 밀쳐둔 상태보단 용기다. 그만한 용기 냈으면 때로 좀 더 큰 것, 그러니까 내가 어찌해볼 수 없는 것에 맡겨봐도 된다. 예컨대, 시간이나 운 같은 것들. 그건 섣불리 낙관하는 게으름이 아니라 사소하지만 단단하게 낸 용기다. 당신의 연필을 잡길.



'제 연필'을 잡고서 쓴 첫 글입니다. 저는 인간이 몸으로 할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일은 기록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100일 간 매일 제 삶을 기록하려 합니다. 그 기록이 저뿐만 아니라 이 글을 읽는 누군가에게도 가치가 있길 바래봅니다.


# 놀러와요, 글-놀이터!

https://room-alone.tistory.co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