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삶의 예술가 육코치 Feb 01. 2024

N+의 탄생

N+ 그룹의 첫 산출물이 나오다


어제는 저희 센터이자 집에서 종일 워크숍이 있었습니다. NLP 스터디를 하고 있는 골드미스 미녀 박사 셋과 함께요. 장장 9시간을 쉬지 않고 먹고 말하고 뜻을 모았지요. 우리끼리의 첫 산출물을 축하하는 자리이기도 했구요.




함께 스터디하고 있는 NLP의  전제  관련해서지요. 20번이 넘게 3시간은 기본이고 4시간까지 일과 삶의 경험들을 나누고 철학적 사유를 펼치지요. 카드상으로는 전제 문장들만 있지만 우리가 한 것처럼 NLP 카드에 수많은 사람들의 서사가 만들어지길 바라요.


NLP 기법 전혀 몰라도 이 전제 문장이 주는 울림과 지혜가 있거든요. 코칭,상담,모임 등에서 관계구축을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을 할 때 안성맞춤이에요. 엽서북 형태로 되어 있어서 휴대하고 다니면서 누군가에게 힘이 되겠다싶을 때 한 장씩 뜯어서 선물로 줘도 좋구요.




장난처럼 재미처럼 툭툭 던졌던 아이디어들이 실제 산출물로 나온 게 신기하더군요. 카드집의 전체 색상, 코치들의 퍼스널 컬러, 코치들의 브랜드명 등이 다 구현된 작품이죠. 우리 N+의 방향성과 비전이 담겨 있어요. 디자인씽킹 코치가 직접 디자인 제작했어요. 언제든 주문하면 수량을 맞춰주는 시스템이어서 두루두루 편리합니다.



수상한 여자 넷이서 쑥덕쑥덕 만들어가는 이야기는 다음 번에는 책이 되어 나올 거에요. 번역서가 먼저 될지, 넷이 엮는 NLP 전제 관련한 얘기가 될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지만. 아무튼 기대와 설렘이 그득해요.




올해 저는 풍요와 질서를 화두로 잡고 있는데 벌써 풍요로워진 느낌이에요. 사람이 연결된 에너지는 과연 놀랍습니다. '3주 글쓰기 챌린지'에서 만나는 분들과의 교감. 4개의 스터디에서 받는 에너지. 그리고 밴드 '얼리버드의 아침'의 소중한 인증 실천가들.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우린 서로에게 기대고 덧대며 살아갑니다. 나는 누군가의 에너지원인가요? 내 주변에 어떤 에너지원들이 함께 하고 있나요? 그들과 무엇을 나누고 있나요?



#진성존재코칭센터 #찐코치육현주 #KSC육현주코치 #육코치의나로살다시리즈 #육코치와3주글쓰기챌린지 #육코치의존중과환대의독서코칭 #육코치의노마드코칭 #육코치의삶의예술가그룹코칭 #인간관계전문가육현주 #변혁성숙전문가육현주 #아트창발코칭 #브런치스토리작가육현주 #나도된다브런치스토리작가

매거진의 이전글 자존심은 문 앞에 두고 오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