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나나 Dec 16. 2021

[퍼스널 브랜딩]의대생 4학년이랑 같이 빡공하는 법

히트치는 콘텐츠 찾는 비결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고객이 보고 싶은 것의 교집합



의대생 4학년이랑 빡공하실래요?_유칼립투스 Eucalyptus

스터디윗미 라는 키워드로 유튜브를 검색할 때 압도적인 조회 수를 보여주는 콘텐츠가 바로 유칼립투스의 영상이에요. 의대 4학년에 재학 중인 유칼립투스의 영상은 구독자 25만 명을 넘기고 있는데요, 처음 들어가 본 사람은 분명 ‘이게 뭐야..’라는 질문을 가질 수도 있는 아주 단조로운 영상이에요. 

하지만 공부는 하고 싶은데 혼자서는 잘 안되는 중고딩들에게는 너무나 소중한 그분의 공부하는 모습이죠. 유칼립투스의 인기 비결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본인이 제일 잘하는 것, 남들에게 너무나 필요한 것

유칼립투스는 의대에 다니는 학생이라고 자기소개를 합니다. 의대 본과생활이 너무 바쁘기에 조금 여유로울 때 영상으로 남겨보고 싶어서 영상을 업로드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영상은 슬기롭고픈 의사로서의 일상생활 이야기와 의대생이라면 주로 하는 공부하는 영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의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사는 유칼립투스로부터 동기부여를 받는 동시에 공부 잘하는 그분과 함께 앉아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영상을 틀어 놓으면 3시간도 훌쩍 가버리는 기적을 체험한다고 해요. 



콘텐츠 소재의 시작, 내가 주로 하는 것 살펴보기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은 많은 분이 고민하는 지점이 바로 어떤 콘텐츠로 시작하지.. 라는 고민일 텐데요. 유칼립투스의 영상에서 보듯이 본인이 주로 하는 일상 속에서 소재를 찾는 것을 추천해요. 동시에 누군가는 보고 싶어 하는 포인트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요, 유칼립투스의 영상은 차분하고 잔잔한 영상과 함께 진지하게 공부하는 자신의 모습을 일관되게 보여줌으로써(얼굴을 제외한) 구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남들이 잘하는 소재들을 따라 하는 것보다는 내가 무엇을 주로 하는지, 그중에서 어떤 영상을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할지 결정하는 것이 히트치는 콘텐츠의 시작일 것 같네요 �



#나나나 #나나나팝스 #나팝스 #나의길을나답게나아가자 #퍼스널브랜딩 #성공방정식 #인플루언서 #야나두 #야너두 #늦었다고생각할때가진짜너무늦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공스타그램 #수능 #수고했어 #2022학년도수능 #대학 #의대 #수능끝 #의대생 #공부 #study #studywithme #youtube #medicalstudent #유칼립투스 #Eucalyptus #doctor

작가의 이전글 [퍼스널 브랜딩] #05.액정 너머엔 사람이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