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나나 Dec 16. 2021

[퍼스널 브랜딩]망한 머리 다 수습해주는 용사중의 용사

히트치는 콘텐츠 찾는 비결

일상 속에서 한 번쯤 경험해 본 웃픈 기억에 대한 공감



망한 머리 대회로 흥한 콘텐츠_기우쌤 kiu

스타일에 몰두하다 보면 한없이 예민해지는 게 헤어스타일인 것 같아요.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찾거나 미용실 원장님에게 내가 원하는 모습을 요청할 때 SNS를 이용하게 되는데, 검색을 하다 보면 정말 파도처럼 밀려오는 헤어 관련 콘텐츠들을 발견하곤 하죠. 이렇게 엄청난 경쟁 속에서 유독 히트치는 콘텐츠가 있는데 바로, 헤어디자이너 기우쌤의 망한 머리를 수습해주는 영상이에요. 유행하는, 연예인 000 스타일 등의 의례적인 영상이 아닌, 나도 모르게 또는 어쩔 수 없이 망해버린 나의 머리스타일을 수습해주는 기우쌤. 정말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볼만한, 하지만 망해버린 머리를 바라보며 느끼는 나의 우울함을 회복시켜주는 분을 만나기는 쉽지 않았다는 것을 떠올리면 정말 획기적인 셀링포인트를 가진 영상인 듯해요. 



영상을 보며 키득키득 웃는 나, 왜? 공감하니까

망한 머리 대회 영상을 보다 보면, 나도 한 번쯤 경험해 본 쓰라린 헤어 결과물을 가지고 있는 출연자가 등장합니다. 분명히 하지 말라고 나도 그렇게 이야기 들었지만 하고 싶었던 걸 어떡해… 라는 나의 속마음을 출연자는 대신 이야기해주죠 하지만 친절한 기우쌤은 차분하면서도 따뜻하게 조언해주고 망한 머리를 회생시켜줍니다. 그 과정에서 출연자와 기우쌤이 나누는 대화는 공감 백퍼의 대화들로 연결되어 있다 보니 영상을 보는 십여 분의 시간이 금방 지나가 버리고 또 다른 영상을 클릭하는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대단한 이야기가 아닌, 일상 속 나도 느꼈던 자책과 그런데도 내 머리를 소생시키고 싶은 희망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콘텐츠 소재의 시작, 고객은 은근 관심이 많은데 남들이 안 하고 있는 것 찾기

헤어 관련 콘텐츠처럼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콘텐츠가 넘쳐나도 그중에서 히트칠 수 있는 비결은 남들이 안 하고 있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소재를 찾았다면 그다음 어떤 톤앤매너로 전달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일 텐데, 이 부분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성향과 그 영상을 보게 될 고객들이 어떤 분위기의 영상을 선호할 것인가를 고민해 보기를 추천해요. 망한 머리 대회처럼 머리가 망해서 속상한 마음이 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유쾌하게 대화를 풀어나가는 출연자와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기우쌤의 영상을 보면 기우쌤이 평소에도 따뜻한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라는 것이 느껴지죠. 


SNS 콘텐츠 소재를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하고 싶은 영역 안에서 고객들은 보고 싶어하는데 다른 크리에이터들이 안 하고 있는 것들을 꼼꼼하게 찾아보시길 추천합니다!


#나나나 #나나나팝스 #나팝스 #나의길을나답게나아가자 #퍼스널브랜딩 #성공방정식 #인플루언서 #야나두 #야너두 #늦었다고생각할때가진짜너무늦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유튜버 #youtuber #기우쌤 #위위아뜰리에 #요닝 #유경몬 #망한머리대회 #헤어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헤어 #헤어스타일 #옴브레 #애쉬 #염색 #hairstyle #어네이즈 #눅

작가의 이전글 [퍼스널 브랜딩]의대생 4학년이랑 같이 빡공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