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다 Jul 18. 2023

윗집 여자 아랫집 남자

아랫집 아이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헨델의 노래를 부른다.

그것도 어울리지 않는 얇은 고음으로 피치를 올려가며.

와. 나 진짜 뒤통수 맞았다.

시끄러운 맛 좀 보라고 내가 좋아하는 곡을 불러줬더니

어쩜 네가 이 노래를 부르는 거니.


너무 웃겨서 아이가 부르자마자 따라 불렀다.

내가 노래를 하니 아이는 조용해졌다.

나는 그새 노래에 푹 빠져 한참을 머리가 멍하게 노래를 불렀다.

노래를 부르면 머리에 피가 몰려 순간 멍해집니다.


생각할수록 신기하다.

너와 나 이제 같은 노래를 부르는구나.

나는 네가 점점 궁금해진다.


나는 너의 목소리를 알고 있어.

네가 좋아하는 노래도 알고 있어.

나는 네가 미치도록 궁금하다.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아이.


너와 난 서로를 알아볼 수 있을까.

이러다 너네 집 대문 띵동 할 것 같아.

작가의 이전글 늙는 건 싫지만 할머니는 되고 싶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