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abl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key Dec 15. 2016

슈트.. 좋아하세요?

근사한 남자의 조금은 찌질한 생각

 근사하게 차려입은 날은 뭔가 특별한 일이 생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라스트가 날카로운 구두, 날이서 게 다려진 셔츠 가운데에는 은은하게 화려한 도트 타이를 메고 블랙 슈트를 입는 날. 거울 속에 내 모습을 보고 스스로에게 만족하는 그런 날. 특별하게 꾸민 날은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기대인지 공 기마저 설렘이 가득하다.


 슈트에 베스트까지 쓰리피스를 입고 클럽에 간 날, 슈트 때문인지 몇몇의 여자들이 관심을 주었다. 어둑한 시야 속에서도 서로를 관찰하는 눈만큼은 밝으니까. 또 클럽에서 쓰리 피스를 한 클래식 스타일을 만나긴 어려우니 다른 남자들보다 눈에 띄었을 것이다. 클래식한 옷차림과 상관없이 흥에 겨워 노는 모습에 관심을 더 가졌을 수도 있다. 어쨌든 클래식 슈트를 입은 날은  많은 여성들에게 관심을 갖는 특별한 날이 된다.

출처 : [Suit & Tie] Music Video 한장면

 캐주얼을 입고 입었다면 소주 한잔과 간단한 안주에 그녀들과 수다를 늘어놓겠지만, 슈트를 입으면 달라진다. 드라이한 와인 혹은 무거운 언더록 싱글몰트에 이야기를 이어간다. 내가 원한 다기보다는 그녀의 판타지를 채워주는 게 목적이다. 근사한 남자(처럼 보이는)와 술을 마시는 데에는 술에서 주는 분위기를 한몫하게 해주어야 한다.


 어쩌면 내 가 그녀에게 환상을 심어주기보다는 그녀가 스스로 판타지를 만든 것이라는 게 가깝다. 슈트에 언더록 싱글몰트는 그녀가 가진 환상 속의 남자에 가까우니까. 그러나 그 남자의 성격, 생활 습관, 직업, 말투, 밥 먹는 속도까지는 고려하지 않았을 것이다. 사람은 자기가 보통 보고 싶어 하는 걸 보는 편이니 말이다.


 대화보단 스킨십이 많아지기 시작할 때, 슈트를 벗는 건 조금 망설여진다. 옷이 가진 힘을 있기에 사라져 버리면 그녀가 실망을 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말이다. 그러니 최대한 조명은 줄인다. 다행히 안주를 별로 먹지 않아 배는 별로 나오지 않았다. 아침에 조금 더 열심히 뛴 것도 스스로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런 생각을 곱씹으면서 셔츠 단추를 풀었다.

출처 : [Suit & Tie] Music Video 한장면 

 재미있는 건 섹스를 마무리하고 어지럽게 놓인 슈트를 걸어 놓아야 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들 때이다. 누워있는 그녀를 뒤로 하고 옷을 정리하기도 조금 모양이 빠지는 느낌이고, 그렇다고 방치해놓으니 옷이 망가질 것 같아 그저 걱정이다. 그녀가 먼저 화장실을 가주면 그것만큼 고마운 게 없다. 내 것만 정리하면 영 그러니 그녀의 옷도 최대한 깔끔하게 정리해 둔다. 물론 그녀가 나를 안고 잠이 들어버리면 그때부터 걱정은 길어진다.

출처 : Google


**

 슈트를 좋아하는 남자를 만나면 그의 겉모습이 아주 좋아 보일 수 있지만 환상을 가져선 안된다. 그 슈트를 입고 어떤 말을 하는지 어떤 제스처를 취하는지 어떤 생각을 하는지 들어보고 지켜보고 생각해 봐야 한다. 모든 남자가 슈트를 입으면 근사 해지지만 그렇다고 모든 남자가 진짜 신사가 되진 않는다. 하룻밤이 지나면 알겠지만, 그건 조금은 늦은 판단이 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슈트와 리조또의 상관 곡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