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가 옷을 잘 입으면 돋보이기 마련입니다. 입체적이고 확실한 캐릭터를 가진 외모가 잘 챙겨 입은 패션을 통해 더 빛을 발하게 되죠. 그래서 가끔은 영화 속에서 낡은 재킷도 멋있어 보이는 건 온전히 배우의 능력입니다.
많은 스타일 중에 '클래식 스타일'을 잘 입는 다면 단연 돋보입니다. 진중하고 깔끔해 보이게 만드는 힘이 있는 클래식 스타일이 배우와 만나면 스타일은 더 빛을 발합니다. 블레이저 하나를 걸쳐도 멋진 남성 배우가 타이까지 제대로 맞춰 스타일링을 하면 그 근사함은 놀라울 정도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모두 하고 있는 배우가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당당하고 멋진 캐릭터와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남궁민'입니다. 연기는 물론 평소에도 옷을 잘 입기로 유명한 남궁민 배우는 특히 클래식 스타일에 일가견이 있는 듯, 다양한 브랜드와 컬러, 소재를 통해 자신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이번 칼럼은 남궁민 배우의 스타일을 보면서 어떤 스타일과 디테일이 멋지고, 우리가 배울만한 것이 있는지 찾아보도록 합니다.
남궁민 배우의 스타일은 전체적으로 보면 몸에 딱 맞게 입는 정사이즈의 스타일이 대부분입니다. 오버사이즈 실루엣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자신의 몸이 가진 이점을 잘 드러내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으로, 잘 가꾼 자신의 몸이 드러날 수 있는 아이템과 실루엣을 통해서 단단하고 명확한 클래식을 보여줍니다. 이는 세련되게 단련된 몸과 멋진 클래식 스타일이 만났을 때 가장 멋진 조합을 보여줍니다.
물론 그처럼 완벽하게 가꿔진 몸이 아니더라도 클래식 스타일을 몸에 맞게 입는 것은 중요하고 또한 그것이 멋입니다. 그래야 클래식 스타일이 가진 진중하고 명확한 매력을 표현하기 좋습니다.
몸에 맞게 입는다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블레이저는 어깨와 소매, 그리고 총장을 적당선으로 지키고 팬츠는 신발을 신고 있을 때를 고려한 적당한 기장감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딱 맞게 입은 옷은 당당하고 명확한 스타일을 만들어 줍니다.
남궁민 배우는 클래식 스타일에 많은 관심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탈리안 클래식에 많은 관심을 주면서 보여주는 스타일은 정석에 살짝 위트를 섞은 느낌입니다. 지금처럼 클래식을 그대로 표현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시대에 그의 스타일은 가끔 남궁민 배우의 '김 과장' 역할처럼 귀엽고 부드럽습니다.
클래식 스타일에서 '블레이저'는 매우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봄과 가을, 그리고 겨울에는 코트 안에 입을 수 있을 정도이니 여름을 제외하곤 언제나 착용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블레이저는 격식을 갖춰 입은 셔츠 앤 타이 조합에도 편안한 니트 조합에도 모두 어울립니다. 블레이저 하나면 진중한 클래식을 어느 정도 갖출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남궁민 배우는 블레이저의 힘을 아는 듯, 다양한 스타일에 제안합니다. 클래식 스타일 안에서도 캐주얼한 코듀로이 팬츠와 패턴 베스트와의 스타일링에 맞춰 입기도 하고 편안한 카라 니트에 맞춰 입기도 합니다. 또한 베스트와 세트로 구성된 블레이저는 화려한 패턴으로 다소 과해 보일 수 있는 느낌을 솔리드 팬츠와 셔츠로 중화시켜 주었습니다. 아래 사진에 대한 설명이었는데 모든 사진의 특징은 바로 컬러의 연결입니다. 버건디 니트에 버건디 컬러 패턴이 들어간 블레이저, 체크 베스트 베이지 컬러와 맞게 베이지 코듀로이 블레이저를 입는 등 컬러의 연결을 갖추면서 통일감,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블레이저를 매우 잘 다룬 스타일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궁민 배우의 스타일이 돋보이는 건 단순히 좋은 옷을 입어서가 아닙니다. 다양한 소재와 컬러를 시도하기 때문이죠. 클래식 웨어에서 다루는 다양한 소재와 컬러는 보통 우리가 입는 것보다 더 독특하고 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남궁민 배우는 이런 독특한 소재와 컬러를 잘 소화하면서 자신의 존재감을 두드러지게 만드는 영리한 선택을 했습니다.
아래 왼쪽 사진을 보면 코듀로이 슈트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클래식 슈트를 베이지 컬러에 코듀로이 소재로 된 것을 선택하면서 캐주얼한 슈트 스타일링을 완성하였습니다. 추운 계절에 맞춘 따뜻해 보이는 느낌이면서 캐주얼한 소재 선택이, 당시 극 중 역할인 김 과장의 능글맞으면서 유머스러운 캐릭터를 잘 표현했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여기에 틸그린 컬러
쉽지 않은 버건디 컬러 패턴 체크 슈트는 화려한 느낌을 잔뜩 주었습니다. 슈트는 다소 심심할 수 있는 아이템인 것을 생각해 보았을 때, 체크와 버건디 컬러 포인트 요소를 넣은 과감한 조합은 오히려 슈트를 재미있는 아이템으로 보이게 만듭니다. 극 중 캐릭터를 화려하게 표현하기에도 좋습니다.
컬러와 소재 선택, 클래식 스타일에 있어서 과감할 필요가 있을 때 제안드릴 좋은 예시가 여기 남궁민 배우의 이미지처럼 다양합니다.
매번 놀라운 연기와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는 남궁민 배우는 연기에 진심이듯 패션에도 늘 진심입니다. 그의 스타일이 연기처럼 다양하고 폭넓게 늘 보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우리도 그의 스타일과 연기를 보며 즐거워하며 배워나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