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abl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key Oct 25. 2017

깊은 밤, 들뜨는 공기 그리고 벨벳 재킷

벨벳 재킷이 이 밤과 어울리는 이유

 

 깊어지는 가을 밤하늘처럼 짙은 컬러가 돋보이는 벨벳 재킷이다. 윤기가 흐르면서 깊은 컬러를 보여 주는 벨벳 재킷은 꽤 오래전 트렌드였지만 최근 들어 뭇 남성의 어깨에 보이기 시작했다. 이 재킷에 매력을 느꼈다면 근사한 남성이 될 준비가 된 것이다.

 벨벳 재킷은 태생부터가 밤과 어울린다. 깊은 색감과 윤기가 흐르는 표면은 낮보다는 밤에 빛을 발한다. 차분한 디자인의 화이트 셔츠와 블랙 울 팬츠 그리고 블랙 스트레이트 팁 구두와 함께 한다면 타이까지 하지 않아도 충분하다. 타이가 없다면 파티에 적당히 어울리는 차림이면서도 유연한 느낌을 가질 수 있어서 보통의 자리에도 거리감 없이 어울릴 수 있다. 혹시나 시상식을 가는 길이라면 아니면 당신이 오늘 밤 주인공이라면 보우타이까지 아니더라도 블랙 타이를 해도 좋다. 드레스 업 (Dress up)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Google / 벨벳은 컬러와 상관없이 고급스럽고 우아함을 보여준다.

 컬러의 제한은 없지만 벨벳 특유의 깊은 느낌을 가지고 싶다면 네이비와 블랙 그리고 차콜 그레이가 좋은 답이 될 것이다. 광택이 있어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고급스럽고 차분한 느낌은 딥(Deep)한 컬러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이다. 물론 다른 컬러도 매력이 풍부하지만 네이비, 블랙, 차콜 그레이는 드레시(Dressy)한 아이템에 잘 어울리는 컬러이다. 그 중 버건디는 오늘 밤 당신을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는 특별한 컬러이다. 어떤 컬러와 디자인의 셔츠 혹은 팬츠와 어울리기도 하고.


 벨벳 재킷 특유의 드레시함이 부담스럽다면 같이 입는 아이템을 캐주얼로 고른다면 부담은 덜하고 재미는 배가 된다. 베이식 한티 셔츠에 루즈한 블루진(Jean)을 스타일링하면 고급스러운 캐주얼 스타일이 된다. 언밸런스 드레시한 스타일은 어려운 조합이지만 고급스러움과 캐주얼이 섞여 묘한 매력을 갖는다.

출처 : Google / 캐주얼한 아이템과의 매칭은 고급스러운 느낌과 쿨(Cool)한 느낌을 같이 보여줄 수 있다.


출처 : Google / 데님 소재의 팬츠와 이너는 캐주얼을 극대화를 차분하게 만들어준다.


 벨벳 재킷에 행거치프를 꼭 하지 않아도 된다. 브로치도 마찬가지다. 소재의 강한 개성이 있어 액세서리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존재감이 강하다. 벨벳 재킷을 입는 다면 액세서리를 하지 않는다거나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좋겠다.

출처 : Google / 특별한 액세서리 없이 벨벳 재킷 하나만으로도 느낌을 낼 수 있다.

 아이템 하나가 스타일을 결정짓는 것은 흔치 않다. 그만큼 벨벳 재킷은 강하다. 강한 만큼 아름답고 우아하다. 그만큼 다루기 어렵고 접근이 쉽지 않지만 당신의 것이 되었을 때 만족감이란. 트렌디한 것을 쫓는 것도 좋지만 당신에게도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한 절대적인 아이템이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한다. 만약 그런 아이템을 찾는 다면 벨벳 재킷을 우선순위로 추천한다. 당신의 옷장에 있는 블랙 트라우져와 블루 데님과도 어울릴 아이템, 벨벳 재킷. 가을이 가기 전에 한번쯤은 우리의 어깨 위에 있었으면 한다.

출처 : Google / 깊은 밤 오늘의 벨벳 재킷


매거진의 이전글 언제나 좋은, 그래서 더 가져야 하는 카디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