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abl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key Dec 08. 2018

톰 포드 향수와 스타일

향수에 따라 결정되는 스타일



 스타일에 따라 향수를 선택하기도 하지만, 어떤 사람은 향수에 따라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 그 날 해보고 싶은 스타일 혹은 신고 싶은 신발,컬러, 뉘앙스에 따라 옷을 선택하는데 가끔은 향수를 먼저 생각하고 스타일을 정할 때도 있습니다. 향수는 단순히 향이 아니라 어떤 사람을 다양한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힘이 있기 때문이죠.

출처 : Google / 근사한 담배 향도 하나의 스타일입니다. 물론 그런 담배가 있다면 말이죠.

 많은 향수 중에서 톰 포드 향수를 가장 자주 사용하고 애정하고 늘 가까이 합니다. 크리드, 산타마리아, 샤넬 등 다양한 향수를 써봤고 가끔 사용하기도 하지만 결국 매일 쓰고 중요할 때 생각나는 건 톰 포드 입니다. 남성스러우면서도 섬세하고 깊으면서도 꽃처럼 발랄합니다.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싶은 저에겐 톰 포드의 향수가 제격입니다.


 톰 포드 향수를 4가지 가지고 있습니다. 3가지는 오드 퍼퓸으로 조금 고가, 1 가지는 퍼퓸으로 대중적인 가격의 제품 입니다. 1가지 퍼퓸인 '블랙 오키드'를 일상 생활에 사용하고 3가지 오뛰 퍼퓸을 데이트나 중요한 행사에 사용 합니다. 향을 어떤 것에 사용하냐에 따라 사람에 대한 인상은 현저히 달라지기 때문에 깊고 알코올 향이 덜 나는 (그리고 훨씬 값이 나가는) 오 드 퍼퓸를 간간히 중요할 때 사용합니다.


 어떻게 톰 포드 향수를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향수를 중심으로 향에 따라 어떤 스타일 좋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실제로 저는 향에 따라 스타일을 구상하고 입는 편이고, 주위 사람들에게 향과 스타일의 조합이 좋다는 평을 꽤 들었기 때문에 추천해드려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정답은 아닙니다. 괜찮다는 이야기죠. 다만 제가 가진 것에서 제안 드리는 것이기에 제한적이고 주관적입니다. 다만 몇 가지 향수에 따른 스타일의 매치가 익숙해진다면 이후 향수에 따른 스타일을 구상을 넓히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출처 : Google / 깊은 담배내음이 매력인 향수

-      TOBACCO VANILLE

 진한 바닐라 향과 세련된 담배 향이 잔뜩 엉킨 느낌입니다. 블랙 더블 브레스티드 슈트에 타이핀과 커프스 링크까지 단단하게 맞춰 입은 남자에게 어울리는 향입니다. 그에게 시가가 있다면 이보다 더 잘 어울리는 향은 없겠죠. 향수에 아직 이미지를 갖지 못할 때 이 향수는 저에게 슈트에 대한 답을 주었습니다. 제가 중요한 행사나 업무가 있을 때 이 향은 제게 힘이 되어줍니다. 강하고 고집스럽지만 달콤함을 아는 남자로 만들어주기 때문이죠. 적당한 미소, 하지만 놓치지 않는 섬세함과 단단함. 이 향은 그런 이미지를 떠오르게 합니다.

 

출처 : Google / 단단하고 정중한 블랙 더블 브레스티드 슈트가 어울리는 향수

 블랙 슈트에 화이트 셔츠, 타이로 베이직하지만 현대적인 클래식을 표현하는 스타일에 제격입니다. 구두는 블랙으로 흠잡을 수 없게끔 신어줍니다. 행거 치프는 화이트로 모든 것이 정석입니다. 가능한 변주를 주지 않는 모범적이고 세련된 룩에 슈트 스타일에 잘 어울립니다. 그렇기에 저는 이 향수를 가장 아끼는 블랙 더블 슈트에 항상 함께 합니다. 옷을 딱 맞게 입어 답답해 보이더라도 향수가 그걸 덜어주기 때문이죠.





출처 : Google / 이름만으로도 존재감을 강하게 표현하는 향수 Fucking Fabolous

-      FUCKING FABOLOUS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임팩트를 주는 이 향수는 달콤한 과일과 우드향 그리고 레더향이 섞이 오묘한 향수입니다. 굉장히 스타일이 좋으면서 관능적이고 자신만의 독특함을 가진 사람 혹은 스타일에 어울립니다. 슈트를 투머치로 입어도 어색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특히나 어울릴 향수입니다.

 이 향수를 뿌릴 때는 굉장히 스타일에 힘을 줍니다. 가령 네이비 슈트에 베스트를 챙겨 입고 핑크 컬러 셔츠, 그리고 볼드한 톰 포드 니트 타이에 골드 타이핀으로 매칭합니다. 구두는 라스트가 날렵한 까르미나 (Carmina) 더블 몽크로 마무리 합니다. 날이 서있으면서 날렵한 그리고 멋을 투머치로 낸 듯한 느낌의 스타일에 확실히 어울리기에 오늘 밤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날엔 제격인 아이템입니다.

출처 : Google / 강렬한 향과 잘 어울리는 데이비드 베컴.

 매트한 블랙 패키지가 고급스러운 시크함을 담고 있어서 용기 자체만으로도 멋집니다. 다만 향이 오래가는 편이 아니기에 오전에 뿌려 주었다면 저녁에 한번 더 사용하여 향을 입혀주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물론 아침부터 뿌릴 향은 아니지만 말이죠.




출처 : Google / NEROLI PORTOFINO ACQUA

 - NEROLI PORTOFINO ACQUA

 톰 포드 향수의 단점이 있다면 대부분 여름에 쓰기에는 무겁고 텁텁하다는 점입니다. 과한 달콤함이 문제이기도 하죠. 네롤리 포르토피노 아쿠아는 그런 점을 모두 해결한 여름을 위한 향수 입니다. 

 지중해 해안선을 떠올리며 톰 포드만의 느낌으로 만들어진 이 향수는 시실리안 레몬, 만다린 그리고 베르가못이 혼합된 향으로 적당한 달콤함에 시원한 향이 일품입니다. 조금은 과하게 단추를 풀어놓은 화이트 셔츠, 살짝 여유 있는 베이지 팬츠에 로퍼를 신은 남성에게 가장 잘 어울릴 향입니다. 여름 밤에 여유있는 핏으로 더위를 조금은 즐길 줄 아는 시원한 미소를 담은 남성 말이죠.

 

출처 : Google / 네롤리와 잘 어울리는 스타일. 여유있는 느낌이 여름과 제격입니다.

 톰 포드 향수 중에 어렵지 않은 향수라 입문으로도 많이 쓰이고 베스트 셀러 이기도 합니다. 다만 겨울에는 향수가 떨어졌어도 이 향수는 쓰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향 만으로도 시원함이 느껴지니 여름에만 만나는게 좋을 계절성 향수입니다.




출처 : Google / 블랙 오키드, 가장 어렵지 않으면서 매력적인 향수 입니다.

 - BLACK ORCHID

 일상 생활에 사용하는 톰 포드 향수 입니다. 톰 포드 특유의 고급스러운 섹시함이 묻어나는 향으로 진입이 어렵지 않는 조금은 대중적인 향수입니다. 여름을 제외한 봄,가을,겨울에 잘 어울리는데  달콤한 알콜향 뒤에 다시 달콤하고 신선산 스파이시 향이 올라옵니다. 그뒤에 꽃 향이 자연스럽게 피어오르는 듯 느껴지는 이 향은 우디향이 베이스로 깔려 있기에 무게감이 느껴져 여성과 남성이 모두 사용해도 무방한 편입니다.

 보통 슈트를 입고 생활하기에 블랙 오키드는 어떤 컬러, 스타일, 패턴의 슈트와도 잘 어울립니다. 특히 그레이, 네이비의 싱글 2버튼 슈트는 어렵지 않는 슈트 스타일에 힘을 적당히 부여해줍니다. 실제로 이 향수를 쓰면서 '향 좋다'라는 칭찬을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말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사람들에게 호감을 가지게 할만한 어렵지 않는 향수인 것입니다.

 만약 이제 막 포멀 스타일을 즐기기 시작했다면 아직은 부족한 자신의 스타일에 보이지 않는 강력한 블랙 오키드의 힘을 빌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Google / 일상 생활에 잘 어울리는 향수, 어떤 컬러, 패턴에 잘 어울립니다.

 

 톰 포드 향수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지만 그만큼 힘을 주기에 충분하고 이미지를 만들기에 확실합니다. 아직 자신의 스타일을 혹은 향수를 고르지 못했다면 톰 포드의 향수를 매장에서 시향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제는 강한 매력에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자신과 어울리는 것을 매장 스태프와 함께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맞는 스타일과 향수를 찾는 것도 어렵지만 꽤 재밌는 일이 될 것입니다. 

 

출처 : Google / 톰 포드가 당신의 향수와 스타일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화이트 셔츠, 조금 더 오래 입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