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혜롭게 Dec 12. 2018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고 잤더니 일어난 신기한 효과

우리는 보통 허리에 통증이 오면 좀 주무르다가 안 되면 파스를 붙여봅니다. 또한, 어깨결림이나 팔다리가 쑤셔도 그 부위에 파스를 붙이는데요. 신기하게도 이 파스를 발바닥에 붙이면 의외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래 서 있는 직업이 있거나 좀 무리해서 발바닥이 아프면 파스를 붙이기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단순 진통효과 외에도 뭐가 있을까요? 다음은 발바닥에 '파스' 붙이고 잤더니 일어난 놀라운 효과 4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 효과

발바닥에 파스를 붙인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많은 혈관이 모여있는 발바닥을 자극하면 혈액 순환과 근육의 움직임 뿐만 아니라 지방의 연소도 촉진된다고 합니다. 우선 갑상선의 경혈을 자극하면서 대사를 촉진하는 호르몬을 분비시켜 체내 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하죠. 또 신장과 대장의 경혈도 자극해 수분 대사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이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instagram @gamkkot


2. 다리 피로 및 붓기 제거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고 자면, 다음날 아침에 일어났을 때 한결 가벼워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맥과 림프에 이상이 있거나 장시간 서서 일할 경우 다리가 붓게 되는데 이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1주일 동안 자기 전에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instagram @yoooonju


3. 어깨 결림 해소

발바닥과 전혀 상관 없어 보이는 어깨도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렇습니다. 발바닥에 붙인 파스가 혈액순환를 좋게 하며 딱딱하게 굳었던 어깨 결림도 완화시켜준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비타민 E의 효과

파스에는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비타민 E는 우리 몸의 세포 노화를 막고 불포화지방산의 과산화 작용이 진전되는 것을 막는 항산화제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발바닥에 모여 있던 노폐물과 젖산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 때문에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고 아침에 일어나면 훨씬 개운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shutterstock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