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막 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뇽 Apr 09. 2019

꼭 나여야 하는 걸까?

존재의 의미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자신의 의미를 찾아간다는데
존재의 가치를 쫓아간다는데

나는 나이가 들수록 나를 지워간다
존재를 부정한다

꼭 나여야만 했을까

내가 해온 일들이
나라서 해온 걸까
아니면 내가 아니어도 누군가 했을 일일까
아마도 후자라고

아니
거의 확정적으로
후자라고

오늘보다 어제
더 자신과 생기와 활력이
존재의 이유와 생에 대함 감사가 있었고

어제보다 지난 과거에
나는 더 살고 싶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요가를 다시 시작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