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경 Feb 10. 2023

디자인 스프린트 2.0 요약

디자인 스프린트 준비사항

1. 주제 선정

2. 팀원 구성 (7명 이내 권장)

3. 유저 테스팅 테스터 모집 

4. 일정 4일 비우기

w


월요일 - 문제정의, Deine the Challenge + 문제해결, Produce Solution

오전: 문제정의

1. 전문가 인터뷰(Expert Interview): 전문가를 초대해서 인터뷰하기.

2. 해당 목표 달성을 위해 사용자 맵핑 그리기(Map)

3. 유저플로우를 기반으로 HMW 하기, 투표한 이후 HMW를 접점인 유저 플로우에 붙이기

4. 장기 목표나 문제(Set a long-term goal) 정의" "티셔츠를 온라인상에서 새로운 고객에게 판매"

5. 목표 달성과 문제 해결을 위한 스프린트 질문 정의


오후: 문제 해결

1. 레퍼런스 리서치. 그 다음 해당 레퍼런스가 왜 좋은지 설명하기

2. 4 스탭 스케치 하기

1) 노트하기: 20분 동안, 지금까지 한 장기 목표, 전문가 인터뷰, 유저 플로우, HMW,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노트하기

2) 아이디에이션

3)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Crazy 8s

4) Crazy 8s 바탕으로 유저 플로우 그리기



화요일 - 문제 해결방안 정하기 Decide Solution

오전

1. 프로덕트 비전과 목표를 고려하여 월요일에 한 스케치, 유저플로우 투표하기

2. 참여자들은 해당 스케치를 왜 투표했는지 발표하기

3. 아이디어 중에서 Winner와 Maybe Later정하기

3. Rumble: 해당 위너 아이디어가 후의 프로토타입에 맞는지 아닌지 결정하기. 그리고 해당 아이디어들이 서로 충돌할 경우, 해당 아이디어를 서로 결합해서 하나로 만들다거나, 아니면 포기


오후

1. 프로토타이핑할 유저 플로우 그리기

2. 스토리 보드 그리기: 그리드를 바탕으로 스토리 보드 그리기. 사용자의 엔트리 포인트부터 엔드까지 그리기

수요일 - 프로토 타이핑 Prototyping

1. 하루동안 디자이너들은 피그마나 다른 툴을 이용하여 프로토타입 제작

2. 다른 팀원들은 사용자 테스팅에 어떠한 질문을 할 건지등을 비롯하여 테스팅 시나리오 만들기


목요일 - 유저테스팅 Validate Concept

1. 4-5명의 사용자와 프로토 타입 테스팅 하기

2. 개선 방안: 개선방안을 정하고 다음 액션정하기

작가의 이전글 직업과 직종을 선택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