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제 선정
2. 팀원 구성 (7명 이내 권장)
3. 유저 테스팅 테스터 모집
4. 일정 4일 비우기
1. 전문가 인터뷰(Expert Interview): 전문가를 초대해서 인터뷰하기.
2. 해당 목표 달성을 위해 사용자 맵핑 그리기(Map)
3. 유저플로우를 기반으로 HMW 하기, 투표한 이후 HMW를 접점인 유저 플로우에 붙이기
4. 장기 목표나 문제(Set a long-term goal) 정의" "티셔츠를 온라인상에서 새로운 고객에게 판매"
5. 목표 달성과 문제 해결을 위한 스프린트 질문 정의
1. 레퍼런스 리서치. 그 다음 해당 레퍼런스가 왜 좋은지 설명하기
2. 4 스탭 스케치 하기
1) 노트하기: 20분 동안, 지금까지 한 장기 목표, 전문가 인터뷰, 유저 플로우, HMW,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노트하기
2) 아이디에이션
3)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Crazy 8s
4) Crazy 8s 바탕으로 유저 플로우 그리기
1. 프로덕트 비전과 목표를 고려하여 월요일에 한 스케치, 유저플로우 투표하기
2. 참여자들은 해당 스케치를 왜 투표했는지 발표하기
3. 아이디어 중에서 Winner와 Maybe Later정하기
3. Rumble: 해당 위너 아이디어가 후의 프로토타입에 맞는지 아닌지 결정하기. 그리고 해당 아이디어들이 서로 충돌할 경우, 해당 아이디어를 서로 결합해서 하나로 만들다거나, 아니면 포기
1. 프로토타이핑할 유저 플로우 그리기
2. 스토리 보드 그리기: 그리드를 바탕으로 스토리 보드 그리기. 사용자의 엔트리 포인트부터 엔드까지 그리기
1. 하루동안 디자이너들은 피그마나 다른 툴을 이용하여 프로토타입 제작
2. 다른 팀원들은 사용자 테스팅에 어떠한 질문을 할 건지등을 비롯하여 테스팅 시나리오 만들기
1. 4-5명의 사용자와 프로토 타입 테스팅 하기
2. 개선 방안: 개선방안을 정하고 다음 액션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