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목짧은두루미 Jan 16. 2023

Fixated on 고정되다 아니에요

영상번역가가 공부하는 영어표현 4

미드로 영어 공부를 하면서 가장 희열이 느껴질 때는 바로 얼마 전 공부했던 표현이 다른 작품에서 또 나왔을 때예요. 한 번 알고 나면 '왜 그동안 이걸 몰랐나'싶을 정도로 자주 나오는 표현들도 있어요. 그중에 하나가 이 "fixated on"이란 표현이에요.


저는 요즘 팀버튼의 연출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웬즈데이를 보고 있어요. 극 중 웬즈데이가 작가지망생(?)이라 그런지 고급 어휘 사용이 많아 영어 공부에 제격이네요. 여기에도 fixated on이란 표현이 나와 공유해 봅니다.


Fixated on 뜻 |

1) 집착하다

2) 무언가에 집중하다, 초점을 두다

전남친이 웬즈데이한테 관심 보이는 걸 질투하며 따지는 상황입니다. 여기에선 fixated on + 사람으로 쓰였네요.

어떤 표현을  것으로 만들려면 내가 쓸만한 문장으로 작문을 연습해 놔야  상황에서  꺼내   있더라고요.  표현이 필요할  바로 생각날 수 있도록 여러 대상에 집착하는 상황을 가정해 예문을 만들어 연습해 볼게요.


예를 들어 내가 과거 실수에 집착하는 성격이라면,

"Why am I fixated on the past? i can't stop thinking about past mistakes"

이런 문장을 만들어 외워놓고,


또는 주변에 돈돈 거리는 사람이 있다면,

"Why are you fixated on money? all you talk about is money"

이런 문장을 만들어서 외워놓으면 딱 필요한 순간에 떠오르겠죠.



두 번째는 집착한다는 뜻보다는 '집중하다, 초점을 두다'란 두 번째 뜻으로 쓰인 장면입니다. 아내가 포장지에 신경 쓰느라고 남편의 말을 잘 못 들은 상황이에요. 무언가에 정신이 팔려있다는 뜻으로 쓰여 여기에선 '신경 쓰느라'로 번역해 주셨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Something is off '뭐가 꺼졌다' 아니에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