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광화문 서식자 Mar 06. 2020

마스크 대책 발표 시간이 바뀐 배경

3월 5일 경칩. 정부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을 발표한 날이다. 원래  관계 부처 합동으로 오전 9시30분 발표 예정이었으나 브리핑 10분 전에 취소됐다. 브리핑을 오후 3시로 훌쩍 미뤄 발표한다는 것이었다. 어떤 이유인가 살펴보았더니 마스크 판매 기준 부분이 달라져있었다. 오전에 발표할 내용은 마스크 요일별 구매 기준이 출생년도 홀수,짝수였다. 홀수년  출생자는 홀수일에 구입하게 하는 대안이었다. 이 부분은 오후 브리핑에서 출생년도 5부제로 바뀌어있었다. 마스크 구매 기준을 보다 높인 것이었다. 폭증하는 마스크 수요, 이를 못 따라가는 공급량, 들끓는 여론, 깊어가는 정부 고민이 묻어난 브리핑 시간 변동이었다. 미세먼지 심할 때도 마스크 걱정 안하고 지냈는데, 요즘은 바이러스보다 마스크가 핫 키워드다. 이래저래 코로나19 사태가 빨리 종식되면 좋겠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벌써 브런치북 7회 프로젝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