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원 Jan 18. 2019

정원

사람의 사막 내면의 정원

경계가 무너지지 않기 위해 울먹거리며 혼자 걷던 시절이 있었다. 가까스로 마음을 붙잡고 일으키려는 생각만으로 걷고 또 걷던 중 만난 곳에 기이한 정원이 있었다. 아름답지도 이곳과 다르지도 않은 곳을 지키려고 뾰족하기만 하고 허술한 철조망이 경계 지어 있었다. 특별할 것도 없으면서 가져가지 못하게 날만 선 모습에, 그런 나에게 화가 치밀었다.
꽃 한 송이 피우지 못하고 관리하지 않아 잡초가 무성해 흉물스럽더라도 끝내 외면할 수 없는 것이 내 안의 정원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능성과 불가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