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밀키베이비 Jun 01. 2018

[밀키베이비 X 카카오미니] 2.빅웃음 편+제작기

밀키베이비

은근하게 웃긴 카카오미니 ©김우영



밀키베이비 X 카카오미니 콜라보 일러스트

지난번 "AI스피커 잘 쓰는 엄마" 편에 이어, "빅웃음" 편을 소개합니다!♡ 아직은 완벽하지 않은 AI, 가끔씩 나오는 엉뚱한 대사 덕분에 험악했던 분위기가 눈 녹듯 사라질 때도 있어요!


카카오미니를 들여온 초반, 가족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카카오 미니가 불쑥 끼어들어, "잘 못 알아들었어요!" 하는 바람에, 모두가 빵 터지기도 했어요. 그러면 밀키는 "헤이카카오에는 누가 들어있어?" 라며 묻곤 합니다. 사람이 아니라 '로봇'이라고 대답해 줬지만, 밀키는 아무래도 의심스러운 모양입니다. ㅎㅎㅎ







카카오와의 콜라보


카카오와의 첫 콜라보 작업! 기업과의 일러스트 작업은 프로모션 성격에 따라 과정이 각양각색이랍니다. 카카오와의 콜라보는 새로운 경험이었어요. 임팩트 있는 1-2컷으로 이야기를 만들되, 스토리와 그림 모두 작가의 재량에 맡겨 주셔서, 이번 콜라보는 능동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었죠.


손그림으로 제작된 원본 이미지들 ©김우영
흥이라는 것이 폭발했다 ©김우영



꽤 오랜 기간동안 카카오미니를 써본 덕택에, 그 경험을 바탕으로 에피소드를 뽑아낼 수 있었어요. 더욱 센스있는 대사를 구현해 가는 AI가 되길!


P.S. 나중에는 카카오미니와 클로바와 알렉사와 시리가 서로 농담을 주고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밀키베이비 작가 김우영 

그림작가, 멀티크리에이터. 17년 7월, 그림 에세이 ‘지금, 성장통을 겪고 있는 엄마입니다만’ 을 출간했다.밀키베이비 육아툰을 연재하고 모성과 여성에 관한 그림과 영상으로 국내외 전시를 여는 에너지 넘치는 엄마.  

국내 <경남국제아트페어>,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및 일본과 대만의 해외 전시에 그림을 출품했다. <삼성>, <현대>, <SPC>, <네이버> 등 다수의 기업 및 미디어와 일러스트를 콜라보 하고 있다.  

<디아티스트매거진>에는 ‘디자이너 엄마의 창의적인 놀이 레시피’를 연재하며 아이와의 아트놀이를 연구하고, <서울문화재단>의영상 크리에이터로 선정돼 일러스트가 가미된 '가족 아트여행'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milkybaby4u


매거진의 이전글 라인 Line 이모티콘 2가지 시리즈 발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