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밀키베이비 Sep 28. 2018

대형 출판사와의 일러스트 콜라보, 놀라운 결과

밀키베이비



1. 밀키베이비 X 출판 콘텐츠 콜라보!


<지금, 성장통을 겪고 있는 엄마입니다만> 이라는 첫 책을 출간 후, 다른 출판사의 책과도 콜라보 작업 요청이 꾸준히 왔어요.


<엄마의 심야책방> 책 표지와 삽화를 그렸고, 한빛 출판사의 <엄마의 말하기 연습> 은 책의 핵심 내용을 바탕으로 웹툰 5편을 연재했어요. 최근에는 웅진주니어의 <엄마, 왜 안 와>라는 그림책과 함께 웹툰 1편을 작업했죠. 책 제목에 ‘엄마’ 라는 단어가 공통적으로 들어가는데요, 엄마님들이 육아중에 위로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책들이어서 작업하면서도 즐거웠어요. 물론 저도 무척 신중히 고른 협업이었는데요, 콜라보 작업을 한 결과도 무척 좋았다고 담당자님들이 말씀해 주셔서 기뻤습니다. (대외비라 수치를 밝힐 수 없지만^^)



<한빛미디어와의 콜라보 작업>

https://brunch.co.kr/@milkybaby4u/236



2. 나만의 콜라보 원칙


출판사와의 협업은 최근 일이고요. 카카오미니 프로모션 일러스트, 포포인츠강남 호텔을 위한 지도 일러스트, 유명한 물티슈 브랜드 베베숲 뿐 아니라 네이버 부모i, SPC, 삼성과 같이 큰 기업들과 협업을 한 경험을 통해 콜라보에 대한 저만의 원칙을 세울 수 있었어요. 


밀키베이비는 육아와 일러스트, 엄마와 여성의 삶, 아이의 아트 놀이와 여행 등을 담은 컨텐츠를 다루고 있어서 이와 결이 많이 다른 콘텐츠 작업은 제 쪽에서 정중히 거절하는 편이에요. 배부른 소리가 아니라요. 제가 사회 생활의 경험을 통해 어느 기업과도 원활하게 협업을 하는 편인데, 밀키베이비에 대해 잘 모르고 부탁하시는 분들과 일하면 항상 서로 기대하는 바가 맞지 않더라고요. 다행히 제게 들어오는 콜라보 요청들은 제 콘텐츠를 꼼꼼히 살펴보신 후 제안해 오시는 덕분에 작업도 수월하게 되는 편입니다.



<웅진주니어 출판사와의 콜라보 작업> 

https://brunch.co.kr/@milkybaby4u/244



3. 한 번의 작업? 인연은 일회성이 아니더라 


한번 작업을 하면 인연을 이어가는 편이에요. ‘업계는 꽤 좁다’ 라는 말을 일하면서 매번 실감하거든요. 

프로답게 최선을 다해서 하고, 후회를 남기지 않는 편이라 담당자분들이 다른 분들께 저를 소개해 주시고, 저는 예상치 않은 좋은 작업으로 이어질 때가 자주 있어요. 

제 지인은 “밀키베이비를 시작할 때부터 이렇게 협업이 많았으면 더 좋았을텐데.” 라고 하는데 저는 늘 지금이 좋다고 생각해요. 회사에서 얻은 경험 + 밀키베이비로 쌓은 내공을 지금에서야 많이 발휘할 수 있는 것 같거든요. 앞으로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작업들을 하게 되겠지만 많이 배우고, 겸손하게 일하고, 계속해서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밀키베이비 작가 김우영

그림작가. 그림 에세이 ‘지금, 성장통을 겪고 있는 엄마입니다만’ 을 출간했다. 밀키베이비 육아툰을 연재하고 모성과 여성에 관한 그림과 영상으로 국내외 전시를 여는 에너지 넘치는 엄마. 
 일본과 대만 및 국내 <경남국제아트페어>,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전시에 그림을 출품했다. <삼성>, <현대>, <SPC>, <네이버>, <카카오>, <포포인츠바이쉐라톤> 등 다수의 기업 및 출판사와 일러스트레이션 콜라보 작업을 하고 있다. 
 <디아티스트매거진>에 ‘디자이너 엄마의 창의적인 놀이 레시피’를 연재 하면서, 아이와의 아트놀이를 연구하고 강의 및 두 번째 책을 집필 중. 놀이를 접목한 가족 아트여행은 <서울문화재단>의 영상 크리에이터 활동으로 시작하여, 현재 인스타그램 @milkybaby4u 및 밀키베이비 유투브에서 연재 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밀키베이비 X 카카오미니] 2.빅웃음 편+제작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