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밀키베이비 Jan 08. 2019

Love My Family.

밀키베이비 육아그림에세이






























































부끄럽지만, 이 그림 에세이는 한국경제신문 스토리텔링 공모전에 출품해서 작은 상을 받은 작품입니다. 밀키베이비를 시작하고 얼마 안 되었을 때였죠. 제가 그림으로 남들과 소통하겠다고 마음먹은 초반, 가끔은 내가 잘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소소한 공모전에 이야기를 올려보고, 한두 분이 SNS 채널에 달아주신 댓글에 기뻐하고, 오늘은 뭘 또 그려볼까, 혼자 신이 나던 시간이 쌓여 올해도 밀키베이비를 지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를 낳은 후, 제 주변을 둘러싼 가족에게 더 깊이 감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엄마가 느끼는, 새로 생긴 생명에 대한 오만가지의 감정도 그냥 흘려보내기엔 아까웠죠. 그리고, 나누고 싶은 마음을 많은 분이 응원해 주셔서 지금껏 제가 꾸준하게 이어 올 수 있었습니다. 새해가 되니 자꾸 초심이었던 순간들을 기억에서 꺼내 보며 마음을 다잡게 되네요. 


짧지만, 이리저리 고민했던 이 10페이지는 혼자 가지고만 있었으나, 공유하는 것이 더 가치있다는 생각에 꺼냅니다.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족분들과 소중한 추억 쌓으시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밀키베이비 작가, 김우영


그림작가. 그림 에세이 ‘지금, 성장통을 겪고 있는 엄마입니다만’ 을 출간했다. 밀키베이비 육아툰을 연재하고 모성과 여성에 관한 그림과 영상으로 국내외 전시를 여는 에너지 넘치는 엄마. 
 일본과 대만 및 국내 <경남국제아트페어>,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전시에 그림을 출품했다. <삼성>, <현대>, <SPC>, <네이버>, <카카오>, <포포인츠바이쉐라톤> 등 다수의 기업 및 출판사와 일러스트레이션 콜라보 작업을 하고 있다. 
 <디아티스트매거진>에 ‘디자이너 엄마의 창의적인 놀이 레시피’를 연재 하면서, 아이와의 아트놀이를 연구하고 강의 및 두 번째 책을 집필 중. 놀이를 접목한 가족 아트여행은 <서울문화재단>의 영상 크리에이터 활동으로 시작하여, 현재 인스타그램 @milkybaby4u 및 밀키베이비 유투브에서 연재 중이다.

인스타그램 @milkybaby4u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에는 서두르는 것 말고도 더 많은 것이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