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 서울 전시 시작합니다. at KOTE 인사동
기후 위기에 대한 해결을 가속하기 위한 TED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SPRINTS는 현재까지 전 세계 9개국에서 진행되었고, 올해는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밀키베이비는 Tedx Seoul 의 Artists for Climate : Sprints 프로젝트 아티스트로 선정되어, 작품 뿐 아니라 전시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밀키베이비의 작품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와 저서 <지구로운 출발> 소개를 했습니다. (영어 주의^^ 오프닝 파티 및 작품 소개 영상)
에세이툰 <지구로운 출발>을 인스타에 연재하고 친환경 실천을 하면서 다짐한 것은, 기후 행동이 불편한 것이 아닌, 즐겁고 성취감을 주는 일이라는 것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이번 Ted 프로젝트는 기후 행동의 해결책과 희망에 초점을 맞춘 강력한 시각 예술 작품을 추구했고, 이 취지에 공감하여 지원하게 되었지요.
기후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오직 인간의 이익을 위해 지구를 남용해도 괜찮다는 ‘인간중심적’인 생각이 바뀌어야 합니다. 인간 중심적인 사고를 하게 되는 것은, 우리가 생태계와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자주 잊기 때문인데요. 인간이 지구상의 동식물들과 나무 뿌리처럼 깊고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다시금 생각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작품 에는 지구상의 모든 생태계를 존중하고, 지키기 위한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저의 작품을 비롯, 10명의 한국 작가님들의 작품들은 https://artistsforclimate.org/ 에 소개되어 전 세계와 공유하게 됩니다. 저의 다른 작품들은 밀키베이비 웹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인사동 카페 KOTE 2층, 무료 전시
✿전시 기간 2023년 12월 7일 - 14일 / 7일 오프닝
✿주최 : 글로벌 아트스튜디오 Fine Acts, TED, Seoul city, 주한영국대사관
기후 변화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작가 10명의 작품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