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엑스서울 전시에 선발된 한국 작가 분들 소개, 그리고 밀키베이비 작품,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소개가 실렸습니다. 기후 위기로 인한 암울하고 어두운 미래 대신,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을 작품 전시라는 소개글이 감사하네요.
본 전시는 TED, 주한영국대사관, KOTE, 미국 사회예술재단 FIne Acts 가 주최, 지원하는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입니다. 뉴스펭귄기사원문
2. 테드엑스서울 공식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소개된 밀키베이비
이번 전시와 함께 테드엑스서울 공식 채널에서 밀키베이비, 기후 위기를 위한 작품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를 소개하는 인터뷰가 실렸습니다. 블로그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2023 석판화, 종이에 수채, 디지털 페인팅
인터뷰 중에서
작품의 이름은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Everything is Connected'입니다.
우리는 너무 바빠서 종종 일상에서 생태계와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잊곤 합니다. 그러나 이 그림에서 보듯이, 우리는 마치 나무의 뿌리처럼 지구상 모든 생명체와 밀접하게 얽혀 있습니다. 생태 다양성을 지키는 것이 우리의 생존과 연결된 길입니다.이 작품을 통해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포함하여 지구의 생태계를 존중하고 공존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인터뷰 중에서 - 기후위기에 대한 작가의 생각은?
#테드엑스서울 블로그에 실린 작가 인터뷰 질문 중 #기후변화 에 대한 밀키베이비의 생각을 묻는 질문이 있었어요.
⠀
얼마 전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핀란드 젊은이들이 아이를 안낳는 이유를 묻자 핀란드 여성분이 "웃기는 소리같이 들리겠지만, 우리는 기후 위기에 대한 걱정으로 다음 세대를 낳지 않는다" 고 답했어요.
⠀
⠀
저도 매주 환경툰을 연재하면서 자료 조사를 하다 보니 팩폭 환경 도서와 다큐멘터리를 다수 살펴보다가 기후 우울증이 왔습니다. '나 혼자서는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라는 절망적인 생각이 들때마다 기후 행동을 이어나가기 어렵더군요. 그래서 제 책 #지구로운출발 에는 실천에서 얻은 즐거움과 배움을 더 많이 넣었지요.한 사람이라도 더 많은 이들이 희망을 가지고 꾸준한 지구에 이로운 행동을 하는 것이 절실한 때이기 때문에요.
⠀
이런 과정에서 예술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 늘 고민했습니다. 마침, 이번 테드 전시는 기후 변화를 위한 예술의 중요성을 분명하게 해주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예술은 희망과 상상력을 부여하는 힘이 있습니다. 이번 #ted SPRINTS 프로젝트에 참여한 세계 각국의 아티스트들의 재기발랄한 작품들을 보면 더 그런 생각이 듭니다. 밀키베이비 작품도 곧 온라인 전시에 참여합니다.( https://artistsforclimate.org/) 여러분도 지구로운 마음을 품는 그 자체가 즐거운 과정이 되시길!
[TEDxSeoul SPRINTS 작가] 김우영(@milkybaby4u) 작가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그림과 이야기로 전달하는 ‘밀키베이비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1인 콘텐츠 스튜디오를 열고 여성, 환경, 기술을 키워드로 작업하며, 올 초 지구에 이로운 실천을 담은 인스타툰 연재분을 모아 책 <지구로운 출발>을 출간했다. 멸종 위기 곤충과 다양성을 담은 작품들로 국내외 전시에 참여했고, 다수의 기업과 친환경 캠페인 작업을 했다. ‘쓰레기’를 주제로 한 그림책을 출간할 예정이며, 지구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예술 활동을 한다.
3. 오프라인 전시 마무리! 온라인 전시에서 만나요!
기후 위기를 위한 밀키베이비의 작품은 이번 인사동 KOTE에서 열린 오프라인 전시회에 출품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쇼케이스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 활동가, 비영리단체, 교육자들이 향후 캠페인 작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https://artistsforclimate.org/ 에오픈 라이선스로 전 세계에 공개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밀키베이비는 내년에도 기후 위기에 관한 어린이 그림책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 초 출간한 환경 에세이툰 <지구로운 출발>도 함께,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 알리는 콘텐츠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협업문의 및 오피셜 사이트) #환경툰 #환경책 #환경강의 #환경캠페인 함께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