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미 May 01. 2022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광주에 가시거든 방문해보세요.



주말에 광주에 다녀왔습니다. 가는 길에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을 들러서 잠시 여유를 가져봤습니다. 서울에도 넓고 멋진 공원이 많은데 광주에도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처럼 멋진 공원이 많이 있나 봅니다. 여기저기 둘러볼 수는 없었지만, 짧은 시간 돌아보았는데도 마음이 탁 트이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주차장은 공원 내에 마련되어 있으나, 공간이 넓지는 않더군요. 주변에 여유 있는 공간에 주차가 가능해서 불편함은 없을듯해 보였습니다.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표시가 있네요.

디자인이 예쁜 건물이네요.






발걸음을 멈추게 했던 공간입니다.

초록과 빨간색의 조화가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에 들어서면 입구에 꽃들이 반겨줍니다.

좋아하는 구절초를 시작으로 다양한 꽃들이 활짝 피었습니다.







입구에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네요. 녹색이 푸르름을 느끼게 해 주네요.






힐링가든이라고 적혀있는 유리온실도 있습니다.







입구에서 바라본 공원 모습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쌀쌀하게 느껴지는 날씨였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가족과 친구와 나들이 온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초록으로 물든 공원의 모습입니다.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에 맞게 농작물을 심어 관찰할 수 있게 가꾸고 있네요.








넓은 공원에 길 따라 산책할 수 있게 잘 다듬어져 있습니다. 나이 드신 분들도, 아이들도 걷기에 좋겠습니다.

위험하지 않고 편하게 걸을 수 있는 환경입니다.







농작물 체험 현장입니다. 유채, 마늘, 상추, 등등.. 다양하게 체험 현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양옆으로 바람개비가 예쁘게 돌아가고 있네요. 산책로가 아주 예뻐요.







무와 배추의 형상물이 세워져 있네요.







텃밭 체험장입니다. 계절별로 농작물의 상태를 관찰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온통 초록으로 꾸며진 공원의 모습입니다. 봄은 역시 초록이 참 예뻐요.









산책로가 정말 예쁘네요. 여유롭게 걸어보는 시간이 참 좋았습니다.

어릴 때 자주 보던 바람개비도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어요.







초록 속에 자리 잡은 빨간 그늘막입니다. 그 아래 텐트를 치고 가족들의 단란한 시간을 보내고 있더군요.


아이들과 함께하는 모습이 예뻐 보여요. 아이들 어릴 때 함께 하는 시간 많이 가지시 길요.

지나고 보면, 더 많이 보내지 못한 그 시간이 많이 아쉬워요.






공원을 배경으로 한 하트 포토존, 귀엽고 이뻐요~






작은 연못과 분수도 있네요. 여름에는 시원하게 느껴지겠어요.






잔디밭에 텐트를 치고 쉴 수 있네요. 군데군데 텐트에서 즐기는 분들이 계시네요. 텐트 뒤로 보이는 메뚜기 모양의 건물은 곤충 박물관이라고 합니다. 들어가 보지는 못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겠어요.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에는 꽃들이 만발했습니다. 봄에 만날 수 있는 꽃들이 아주 예쁘게 피었습니다.








연못과 분수와 데크길,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고 풍경을 바라보며 쉬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유리온실에도 많은 화초들이 자라고 있네요.






물레방아와 초가집 포토존, 예뻐서 인기가 많은 장소인가 봅니다.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더군요.






또 다른 하트 포토존, 어머님들께 인기가 많았어요. 그네에 앉아서 사진 찍으며 즐거워하시더군요.






온실 속에서 잘 자라고 있는 식물이 많네요.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 체험실도 있고 잠시 휴식을 취하며 쉴 수 있는' 커피 락'이라는 커피숍도 있네요.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으니, 잘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시간을 여유롭게 가지고 차분하게 둘러보시면 아주 좋을듯합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할 수도 있고 자가로 이용하는 경우 주차장 이용이 무료여서 부담이 없겠습니다. 입장료도 무료입니다.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단미






매거진의 이전글 덕수궁 돌담길 걸으며 야경 즐겨보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