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소예 Apr 10. 2023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나요?

책방 시나몬베어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나요? / 최고요 지음 / (주)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최고요라는 이름처럼

서정적으로, 차분하게, 나긋나긋한 어조로

공간에 대한 기본적인 태도부터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에요.

읽으면서 '이 사람 참 멋지다! 자신의 속도로 참 근사하게 사는구나.'라는 생각을 했어요.

언젠가 나도 나만의 취향이 묻어나는 공간을 갖고 싶다고 기도하며

침실 책꽂이에 귀하게 꽂아 놓았죠.


그렇게 막연하게 꿈을 품고 고단한 삶을 버텨낸 여자는

결국 책방을 열어 자신의 소망을 이루었습니다.


p220

좋아하는 물건들에 둘러싸여서

그 물건들을 소중하게 다루고

내가 원했던 모습으로 살게 되는 일


저에게 이 책은 오래된 친구 같은 책이고,

소망을 이루 주는 주문 같은 책이에요.

그런데 얼미전 검색을 하다가 절판이 된 걸 보고 속이 상했어요.

그래도 중고로 구할 수 있으니

공간에 대한 고민과 삶의 취향을 갖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문화 살롱 시나몬베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