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myo Jun 03. 2020

내가 원하는 사후세계

각자 믿고 있는 사후세계


사후세계.

이 세상 그 어떤 누구도 

생명이 다한 뒤에 알 수 없는 세계.

사후세계를 다녀와봤다는 사람들의 간증도 많지만 사실상 그 발언을 곧이곧대로 믿기에는 힘든 게 현실이다.

우리는 현실에 살고 있기에 현실만 알 수 있으니까.


나도 정말 궁금하기도 하고 

또 무서울 거 같은 느낌이지만

사람마다 원하고 믿었던 

사후세계로 갔으면 좋겠다.

천국과 지옥을 믿는 사람은 그대로, 

윤회를 믿는 사람은 그대로.

또는 그저 우주의 먼지 한 톨로 돌아가던, 

아주 캄캄한 세계로 돌아가던.


내가 꿈꾸는 사후세계는

원하고 바라던 그런 세계대로, 

사랑하는 사람들만,

사실 모든 게 다 진짜가 아니고 망각일지라도 

그것은 내가 자각 못하게끔

말 그대로 모든 게 완벽한 세계를 

내가 구축할 수 있으면 좋겠다.

지루할 땐 모험할 수 있는 판타지 세계로,

안정감이 필요할 땐 사랑하는 사람과 

현대에서 살기도 하면서 말이다.

아픔과 상처, 공허함이 없는 그런 온전한 허황된 세계


남이 들으면 비웃을 이야기겠지만, 

나는 그래도 믿는다.

사람은 자신이 믿는 사후세계로 인도될지도 모르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할머니와 아빠의 동치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