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는 민주주의를 지키는 국민의 무기입니다.

즐겁게 여러분의 권리를 행사하기 위하여

by 혼북헌터 민짱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오늘은 21대 대통령 선거 투표일입니다. 혹시 아직 투표하지 않으셨다면, 투표소로 바로 투표하러 가시기 부탁드립니다. 갈까 말까 머뭇거리시는 분은 잠깐만 시간을 내어 이 글을 읽어주세요.


우리가 만든 기적들

우리나라는 정말 대단한 역사를 가지고 있어요. 4·19혁명 때 학생들이 거리로 나섰고, 6월 민주항쟁으로 직선제를 이뤄냈죠. 몇 년 전 촛불집회로는 평화롭게 정권을 바꿔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 작년 12·3 계엄 내란도 흥과 재치로 대통령 탄핵까지 이끌고 또 하나의 기적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들의 공통점이 뭘까요? 바로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움직였다는 거예요.

img_160440_1.jpg


투표, 생각보다 쉽고 강력해요

"내 한 표가 뭐 그리 중요하겠어?" 하고 생각하신다면, 잠깐만요.

투표는 우리가 가진 가장 쉽고도 강력한 도구입니다. 거리로 나가지 않아도, 목소리 높여 외치지 않아도, 단 몇 분만 투자하면 내 의견을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거든요.


바쁘시죠, 알아요

"오늘 할 일도 많은데..." "줄 서서 기다리기 귀찮아서..." 이런 생각,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우리 선배들은 훨씬 어려운 상황에서도 민주주의를 지켜냈어요. 우리는 그저 잠깐 시간 내어 투표소에 가면 됩니다. 생각해 보니 정말 감사한 일이에요.

투표줄 전국매일신문.jpg 전국매일신문

지금이 바로 그 순간

당신의 한 표는 단순한 종이가 아닙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당신만의 목소리예요.

대한민국 헌법 1조 2항(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에도 나와 있듯이,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옵니다. 오늘이 바로 그 권력을 행사하는 날이에요.

4421021_sJX.jpg


부탁드립니다

아직 투표하지 않으셨다면, 이 글을 읽고 바로 투표소로 향해주세요.

당신의 참여가 민주주의를 살아 숨 쉬게 만듭니다. 우리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요!

투표 먼저, 일상은 그다음에요.


감사합니다.

keyword
이전 05화교양 없는 전문가야말로 문명을 가장 위협하는 존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