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r Happy, and Lovely 민주!

손녀에게

by 민정애


Dear Happy, and Lovely 민주!

나의 사랑스러운 첫 손녀 민주야, 네가 태어났을 때 할머니는 기뻐 어쩔 줄 몰랐지.

너는 우리 식구에게 무한한 행복감을 안겨 주었단다.

할머니는 너의 돌 잔칫날 너를 안고 찍었던 사진을 책장 앞에 놓고 항상 보고 있단다.

민주야 너 그거 아니? 너의 사진을 볼 때마다 할머니 얼굴에 미소가 저절로 피어오른다는 거. 그러니 너는 할머니에게 항상 행복감을 안겨주는 사랑스러운 손녀란다.


그렇게 사랑스러운 네가 가족과 함께 두바이로 갔을 때 할머니는 너희들이 얼마나 보고 싶었는지 아니? 아마 네가 할머니가 되기 전 까지는 모를 거야. 5년 후 두바이에서 돌아와 우리나라에서 같이 살게 되어 기뻤는데 네가 학교 다니랴, 학원 다니랴 바빠서 또 많이 만나지 못했지. 그런데 이번엔 또 미국!!!!!


할머니, 할아버지에게는 너희들 자주 못 보는 아쉬움은 있지만 너희들에게는 너무너무 좋은 기회라는 거 알지. 아빠 직장 때문에 너의 나이에 여러 나라에서 생활하고, 공부하고, 또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은 전 세계 인구의 1% 도 안 되는 행운일 거야, 부디 엄마 아빠에게 행복감을 안겨주는 딸이 되었으면 한다. 힘들게 일하시는 아빠 많이 위로해드리고 너희들 뒷바라지하느라 수고하는 엄마 많이 사랑하면서 행복하게 지내거라.


민주야!

네가 태어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멋진 숙녀가 되는 행사를 치렀다고!

첫 생리를 했다는 것은 어리광을 부리던 어린 소녀에서 멋진 숙녀가 되었다는 거야.

이제부터는 좀 더 멋진 Lady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단다.


물론 너는, 너의 엄마 아빠에게는 영원히 사랑스러운 막내딸이지만 앞으로 한 인간으로, 멋진 너의 인생을 개척해야 한단다. 물론 아직은 엄마, 아빠, 오빠의 도움도 필요하고, 또 만약 네가 어려움에 처하게 된다면 모든 식구가 (할머니, 할아버지 포함) 너를 돕겠지만 꼭 너 자신이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단다. 그건 무엇일까?


첫째, 좋은 친구 사귀기.(좋은 친구 사귀려면 네가 먼저 좋은 친구가 되어야겠지.)

둘째, 많은 경험 해보기.(어려운 것 같아도 재미와 의미가 있는 일이면 도전해보기)

셋째, 엄마, 아빠, 오빠 사랑하며 화목한 마음으로 좋아하는 공부나 취미 열심히 하기.


사랑스러운 민주야, 보면 볼수록 예쁜 민주야, 봐도 봐도 또 보고 싶은 민주야,

네가 미국으로 가는 날이 4일밖에 안 남았구나. 우리 민주가 5년 후에는 얼마나 멋진 숙녀가 되어 돌아올까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구나.

민주야, 할머니 집에 있는 동안 재미있게 지내자.

오늘 저녁에는 네가 멋진 숙녀가 되는 길목에 들어선 기쁨의 파티를 열자꾸나.

마지막으로 할머니가 민주에게 들려주고 싶은 ‘짧은 시(poem)’ 하나 소개할게.


Fairy Tale (Gloria Vanderbilt)


There once was a child

living every day

Expecting tomorrow

to be different from today.


민주를 너무너무 많이 많이 사랑하는 할머니가.








keyword
작가의 이전글지환아, 할머니 손 잡고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