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웨스트빌리지에 지어지는
우버 럭셔리 신축 콘도

80 Clarkson Street, West Village

by Mina

뉴욕 맨해튼에서 부동산과 인테리어 일을 함께 한다는 것


뉴욕 맨해튼에서 부동산과 인테리어 일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감사하면서도 흥미로운 일이다. 한 곳에 가만히 앉아서 일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더욱더 그렇다. 엠뷸런스 소리가 뒤섞인 바쁜 도시를 걷다가 시끄러운 공사 소리와 먼지를 보면 짜증이 나기보다, ‘도대체 이번에는 또 뭘 지으려고 하는 거지?’ 하는 궁금증이 먼저 든다.


Screenshot 2025-02-09 at 6.48.42 AM.png 80 Clarkson Street Site Visit - Mina in NY

새로 생긴 구글 St. John’s Terminal 방문기

지인이 일하는 새로 생긴 St. John’s Terminal 구글 오피스에 놀러 갔다가, 구글 구내식당에서 우연히 바로 앞에 지어지고 있는 초호화 신축 빌딩을 발견했다. 찾아보니 예전에 뉴스 기사로 접했던 신축 프로젝트였다.

정말 이곳에서 일하면 소원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훌륭한 빌딩 시설과 복지가 갖춰진 구글 오피스 바로 앞이라 더욱 궁금했다. 높은 건물이 거의 없는 웨스트 빌리지에 신축이 들어온다는 점, 그리고 ‘우버 럭셔리’라는 점이 나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지금은 세일즈 오피스가 오픈하지 않아 직접 가볼 수 없지만, 오픈하면 "요이땅" 하고 바로 달려갈 예정이다.


웨스트 빌리지와 ‘섹스 앤 더 시티’

맨해튼 웨스트 빌리지는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특히 나의 멋진 싱글 뉴욕 라이프 스타일 상상에 한몫했던 섹스 앤 더 시티에서 캐리의 동네로 등장하며 더욱 유명해졌다. (DVD로 모든 시즌을 소장할 만큼 팬이었다). 현재는 트러스트 펀드 베이비들이 많이 거주하는 동네이기도 하다. 바로 이곳 맨해튼 웨스트 빌리지의 중심에서 80 Clarkson Street라는 초호화 신축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그냥 럭셔리가 아니라 우버 럭셔리라는 것이다. 센트럴 파크 근처에는 초호화 빌딩들이 많지만, 다운타운에 이렇게 큰 프로젝트가 들어오는 것은 흔치 않다!



80 Clarkson Condo에 대해 알아보자

위치: 80 Clarkson Street, West Village, Manhattan

설계: COOKFOX Architects

개발사: Zeckendorf Development, Atlas Capital Group, The Baupost Group

예상 완공 시기: 2026년

1.png 80 Clarkson 빌딩 프로젝트 - Mina in NY

1. 건물 구성

37층 & 45층의 고급 콘도미니엄 타워

약 100개의 초고급 유닛

37,000평방 피트의 상업 공간

69대의 주차 공간


2. 건축

그럼 이런 멋진 빌딩을 누가 짓고 있을까? 세계적으로 유명한 COOKFOX Architects가 설계한 이 건물은 뉴욕의 고급 주거 생활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 건축회사는 친환경 건물을 설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건물 내·외부에 녹지를 배치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지속 가능한 건축 자재, 태양광 패널, 그리고 빗물 재활용 시스템 등을 도입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는 곧 매달 전기 요금이 다른 곳보다 낮을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다.


3. 위치

허드슨 강변에 위치해 있어 삶의 질을 확 높여주는 최적의 로케이션이다. 맨해튼 스카이라인과 강 전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뷰를 제공한다. 도보 거리에 웨스트 빌리지 중심부의 트렌디한 카페, 부티크, 레스토랑이 밀집해 있으며, 강가 근처에는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 최적인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다. 그리고 바로 앞에는 새로 지어진 세인트 존스 터미널 구글 오피스가 위치해 있어 입지 면에서는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다. 마지막으로, 소호(SoHo), 트라이베카(Tribeca), 배터리파크(Battery Park) 등 주요 핫 플레이스와도 도보 거리에 있어 다운타운에서도 최상의 입지를 자랑한다.

3.png


4. 분양가 및 시장 위치

총개발비가 1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닛당 평균 가격은 평방피트당 약 $5,000이다. 굉장히 높은 가격대의 유닛들로 구성된 만큼, 사실상 아무나 살 수 없는 익스클루시브한 빌딩이 될 것이다. 맨해튼 초고급 주거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기대가 너무 된다!!



그렇다면 이 신축 주거 빌딩이 주는 경제적 영향은?

구글 St. John’s Terminal(새로운 뉴욕 본사)이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에 기여할 것이며, 이로 인해 초고급 주거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부동산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또한, 웨스트 빌리지는 신축 건물이 많지 않아, 살고 싶은 수요는 꾸준하지만 오래된 빌딩이 많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 이 프로젝트가 그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2026년 완공 예정인 이 초고급 프로젝트를 빨리 만나보고 싶다. 이 글을 읽고 매물 정보나 문의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 주면 친절히 답해드릴게요. 앞으로도 뉴욕의 최신 부동산 소식을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ina Kim Bevan

Licensed Associate Real Estate Broker (10년 이상 경력)

Compass

Email: info@minakim.net

Kakao: Exit000

m: +1. 917.940.8663

110 5th Ave, New York, NY 10003


Instagram: mina.realty.interiors

YouTube: mina in ny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