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국 엄마달팽이 Jan 26. 2021

01일 미션: 가벼운 조르바가 되고 싶다.

[나의 정체성] 20일간 글쓰기 모임

20일간 글쓰기 모임에 참여한다.


01일 미션: 나의 정체성,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혹은 목표를 정해 각오한 줄과 앞으로의 미션을 해낼 습관 3가지 적어서 공유하기.




1. 각오 한 줄:
나는 오늘부터 타인이 정한 주제에 따라 글을 적으며 나를 좀 더, 샅샅이 뒤져보려 글쓰기 모임에 참가한다. 뒤져서 내가 찾고 싶은 건 ‘가벼움’. 가벼움을 장착하고 종국엔 ‘따뜻하기만 한’ 사람이 되고 싶다.

최근 나는 과학적 증거들에 휩싸이면서 점점 딱딱하고 무거워지기만 하는 것 같다. 분명 안전히 하려고 과학을 들추는 것이었는데...

세상에 무엇을 보탤 수 있나 고민하며 시작한 일인데, 보탤 것을 찾다 보니 한 없이 가볍고 겁나 웃기던 내가 사라져 가는 느낌이다.

다시 찾자, 나의 영원한 롤모델 조르바.
The lightweight Korean Zorba부터 시작.

오늘부터 가볍기. 가벼운 팽이 씨^^

2. 장착할 습관 3가지:
- 매일 아침 새벽 습관, 하던 대로 계속 적는다. 가볍게 적는다. 짧게 적는다. 간단하게 적는다.
- 블로그를 공개한다. 매일의 변화를 기록한다. 기록하고 공개한다.
- 글쓰기 책, 하루에 한 꼭지를 먼저 읽고 쓰기를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