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380일][3월6일]AmazingThankU-day3

2017.3.6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 (Day3)

현재 우리의 모습은
과거에 우리가 했던 생각의 결과다.
이 힘이 무엇인지는 나도 모른다.

나는 단지
그 힘이 있다는 사실만 알 뿐이다.

-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


<Day1.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나왔던 이야기처럼,
오늘의 나는 과거에 내가 했던 생각들의 결과다.

그렇다면 나의 미래는?
오늘이라는 생각의 점이 모여 만들어 지는 것이다.

나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나는 어떤 생각을 하며 살 것인가?

1년 전, 나의 기록을 되돌아 본다. (※ 기록과 관리는 정말...중요하다)

▼ 1년 전 (2016.3.18)


나의 20대.
통계학과를 졸업하고,
IT 회사에 10년 정도 몸 담았다.

두 가지 공통점은?
의지와 상관없이 얼떨결에 입학(입사) 하게 되었다는 것

'나만의 분야' 를 갖고 싶었다.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고, 몰입할 수 있는... 늘 목이 말랐던 것.

열정, 끈기, 의지가 충분해도
어디에? 왜? 쏟아야 하는지 모른다면 빛을 발하지 못한다.

내가 #선택 하고 만들어 가고 있는 '나만의 분야'!!!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상상하며 그려가는 과정은 성공과 실패 여부를 떠나 그 순간들이 너무 귀하고, 소중하고, 행복하다.

과거에,
'얼른 지나가 버렸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자주 했다.

현재는,
매 순간 정성을 다해, 충실히 살아가려고 한다.
뜨겁게 나를 응원하며...★
온 힘을 다해...
후회없이...

(논어를 읽기 전) 작년의 기록이...
요즘 읽고 있는 논어에서 공자의 핵심 사상 2가지와 같은 마음인 듯하다.

- 충(忠) : 진심을 다하는 성실한 마음
- 서(恕) : 자신의 마음을 미루어서 타인이 바라는 바를 먼저 해 주는 적극적인 태도

머리로 아는 것들을...
행동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이런 생각들이 행동으로 옮겨지며 나의 미래가 만들어 진다.



#고마운일기

- 어제(3.5) 영사 첫날!!! 시간이 많이 걸리고, 목이 아팠지만 끝까지 해낼 수 있었던 것에 고맙습니다. 가족들이 신기한 듯이 쳐다보았지만 곧 적응하여 함께 영사할 수 있어서 고맙습니다.
- 단대 천호지를 산책하며 봄의 기운을 한껏 느꼈습니다. 자연을 느끼며 나 또한 살아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이 너무 행복하고, 나이드는 것이 설레인다고 남편에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나이기에 고맙습니다.
- 멘토님의 두번째 책의 추천사를 써달라는 제의를 받은... 꿈만같은 일에 고맙습니다. 그 분 덕분에 내가 얼마나 많은 성장을 하고 있는지... 나의 모든 과정을 보셨기에 부탁을 하신 것 같습니다. 나의 마음을 가득 담은 추천사를 써드릴 수 있어 고맙습니다.
- <어땡다> 출시가 임박해 있습니다.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었던 기회, 과정에 고맙습니다. 내가 그러했던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이 힘을 느끼고, 함께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성장할 수 있어서 고맙습니다.
- 오늘 하루도 번쩍! 눈이 떠지고, 건강하게 숨 쉴 수 있어 고맙습니다. 눈 뜨자마자 어메이징 땡큐 프로젝트를 하며 나를 더 챙겨볼 수 있는 이 시간... 너무나 소중하고 고맙습니다.

All is well ~ !!!
나는 내가 너무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378일][3월4일]AmazingThankU-day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