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383일][3월9일]AmazingThankU-day6

마음먹기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 (Day6)

마음은 강력한 자석과도 같아서
마음먹기에 따라 무엇이든지 끌어올 수 있다.
무엇을 바라느냐에 따라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고,
그에 따라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수도 있다.
기대하는 것에 따라 인생은 축복도 되고, 저주도 될 수 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이 알고 있는 것보다
더 큰 힘과 더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 존 캐너리


마음가짐!
하루하루 내 생활방식을 보면 보인다.
나는 오늘 하루를 어떤 생각을 하면서 보내는지,
어떤 것을 기대하는지,
나의 감정은 어떤지,
나의 행동은 어떤지...
좋은 마음가짐은 좋은 결과를 끌어당길 것이다.

벌려놓은 많은 일들과 주어진 많은 일들을
납기 내에 다 잘하고 싶은 욕심으로 마음의 여유가 없었던 나를 돌아본다.

눈앞에 일들을 처리하며 조급했던 마음.
시간을 좀 더 밀도있게 활용해야겠다.

오늘 하루 시작에 앞서
어떤 생각을 하며 보낼것인지
어떤 것을 기대하는지 되내어 보자.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진리 중 진리!

※ 사진의 출처는 청풍님 입니다. Thanks :)



#고마운일기

미라클모닝(3시기상) 하여 가장 최우선순위의 일을 할 수 있었음에 고맙습니다. 습관이 되어 3시에 일어나 몰입할 수 있는 체력에 고맙습니다.

나를 믿고 맡겨주신 여러 일들에 모든 정성을 쏟을 수 있는 여유와 에너지가 있어 고맙습니다. 나의 잠재력을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분들이 주변에 많이 있다는 사실에 고맙습니다.

고마운일기를 쓰며 어제 글사랑 천안 모임에서 독서토론한 논어 한 구절이 생각나는 새벽입니다. 지위가 없음을, 남이 알아주지 않는 것을 걱정하지 않고 내가 먼저 그럴 능력을 갖추도록 매일 성장해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논어 4편.리인(里仁) 12절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지위가 없음을 걱정하지 말고 그
 자리에 설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를 걱정해야 하며,
자기를 알아주지 않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남이 알아줄 만하게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3.8) 글사랑 천안 모임! 좋은 사람들과 좋은 에너지, 생각을 공유할 수 있었던 시간에 고맙습니다. 대전 엄마사랑샘 언니를 처음으로 보았는데, 역시 이미 알고 지낸 사이처럼 편했습니다.^-^ 짧은 시간 아쉬웠지만 앞으로 계속 볼 수 있다는 것에 고맙습니다. 소중한 인연, 소중한 시간에 고맙습니다.


#어메이징땡큐다이어리 가 세상의 빛을 보기 일보직전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많이 주는 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미 이루어져 고맙습니다.


나는 내가 너무 좋다!!! ^-^
오늘도 기적같은 하루, 고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377일][3월3일]무애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