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움 즐거움 Feb 11. 2024

덕후 수집가

사랑하는  일, 살아가게 하는 일

누군가 진심으로 웃음 짓는 모습을 보면

난 본능적으로 카메라 버튼을 누른다.

마치 취재를 나온 잡지사 기자처럼

찰나의 순간을 놓치고 싶지 않다.


한 분야에 매진해 나가는 그들의 추진력과

그것을 계속 지속하는 성실함의 콜라보.

반짝거리는 그들의 순수한 열정

나 역시 매료되고 만다.


아, 나는 아름답고, 또 무용한 것들에게

마음을 빼앗기는 것이로구나

아니지, 무용한 게 아니지

기분이 좋아지는 것이지


아침에 눈뜨자마자 제일 처음 하고 싶은 일

그 일을 하느라 밤잠 이루기가 어려운 일

돈이 되지 않아도 그냥 좋은 일

생각만해도 설레이는 흡족한 일


누군가에게악기를 연주하는 일

쉼 없이 스케치와 붓질을 거듭하는 일

태극권 동작을 새도록 연습하는 것

글을 가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것


내가 덕후를 부러워한다는 건

내 안에 이미 덕후의 씨앗이 충만하다는 뜻
내가 꾸준히 지속하는 일
덕후를 찾아 내는 일, 그를 알아보는 일

찾았다, 당신!
생활의 발견처럼
나는야 덕후수집가
이미 나도 덕후일수도.

매거진의 이전글 New year, New me 뉴이어 뉴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