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츠밍 Aug 15. 2023

[책 리뷰] 웰씽킹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1. 제목 : 웰씽킹

2. 한줄평 : 부를 창조하는 웰씽킹은 내 삶에 대한 애정과 주체적으로 사는 힘에서 비롯된다.

3. 저자 : 켈리 최

4. 키워드 : 핵심 가치, 선한 영향력,

5. 주요 내용 :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생각을 체득하라

6. 간단한 소감 및 평가

    최근 다양한 소셜링 모임에 참여하고 있는데, 직장 이외에 6개의 N잡을 하고있는 분의 온라인 강의를 듣게 되었다. 나보다 어린나이이지만 정말 대단하다고 느꼇는데, 이 책을 개인적으로 인생책이라고 추천을 해줬다.  궁금즘을 이기지 못해서 그날 바로 YES24에서 온라인 주문을 하고 2번정도 정독을 했다. 이책에서는 이러한 문구가 나온다. "돈을 대하는 태도가 인생을 결정한다."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 켈리 최는 부자들은 부자들만이 하는 생각이 따로 있다고 한다. 그것은 바로 웰씽킹이다. 책의 제목처럼 '잘 생각하는 것'이다. 그럼 웰씽킹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라고 물었을 때 나는 이렇게 말할 것 같다. 부를 창조하는 웰씽킹은 타인에게 공헌하는 선한 영향력과 내 삶에 대한 애정과 주체적으로 사는 힘에서 비롯된다.


<웰씽킹>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문장들, 웰씽킹 中>


1. 나의 핵심가치 정하기

- 내 인생의 핵심 가치를 발견하면 목표에 도달할 시간과 열정을 엄청나게 절약할수 있으며, 또 다른 목표를 이룰 수있다.

- 배움/교육, 자존감, 가족, 건강, 부


2. 성공하는 습관

 - 내가 닮고 싶은 구루가 생기면 비용을 생각하지 않고 그사람의 강연을 듣고 또 듣는다. 워런 버핏, 토니 로빈스 같은 성공의 대가들도 사용하는 방법이다.

  - 내가 닮고 싶은 사람의 삶을 통째로 먹기 위해서 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실행 방법을 따라해라

  - 목표를 분명히 한다.

  - 계획을 세웠으면 바로 실행하라.

  -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쳐라

  - 나의 꿈을 시각화해라


3. 내가 아닌 타인을 위해 공헌하는자가 빠른 부자가 될것이다.

 - 웰씽킹의 진정한 힘은 선한 영향력에서 나온다. 선한 영향력에 대한 간절한 꿈이 만나 하나가 될 때, 그리하여 위기에 대한 태도와 각오가 바뀔 때 좋은 스승이나 멘토를 만나게 된다.

  - 진정한 부의 개념은 돈, 공헌, 인격이라는 3요소를 모두 갖춰야한다.



<독서 리뷰>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생각을 체득해야한다. 흔히 말하는 부모님들 세대(1950년~1970년)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기 이기 때문에 지금처럼 취업 경쟁 및 빈부격차가 심화되지 않았다. 취업을 하고, 결혼을 하고, 진급을 하고, 은행에 적금을 꼬박꼬박 넣으면 누구나 동일한 나이대에 집을 사고 평범한 삶을 살 수 있었다.


2023년 현재는 돈을 버는 방식이 완전히 변했다. 기술의 변화와 정보의 공유는 모든 산업의 진입장벽 허물어버렸고,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1인 방송국, 1안 사업가, 1인 창업자가 될 수 있는 세대이다. 정보의 파도에 빨리 올라타는 사람들은 급격하게 부자가 되는 시대이다.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어떻게 해야 나는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바로 웰씽킹을 해야한다. 부자들은 부자들만이 하는 웰씽킹 방식이 있다. 산업과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고, 세상이 변한다고해서 부자들의 사고방식은 크게 달라지지 않는 것 같다. 내 인생의 핵심가치를 정하고, 성공하는 습관들을 체득하며, 내가 아닌 타인을 위해 공헌하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부자가 되는 것 같다. 나는 이책을 읽고나서 100명의 스승을 찾아다니면서 그분들의 사고 방식을 파악하고 그대로 따라해보려고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