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민희 Feb 29. 2020

2020 봄 프로젝트 100

가까이가기 질문상자를 활용한 글쓰기 프로젝트

가까이가기 질문상자

100일 글쓰기 챌린지



봄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초대합니다. 


크리킨디처럼:)
불안과 혐오의 느낌들은 바이러스보다 우리를 빠르게 지치게 만듭니다. 사람들이  가까이 가고 마음을 열어 자신의 이야기를 안전한 공간에서 나눌  있다면 좋겠습니다. 내가   있는 것들을 찾아보고 공유하는 요즘 함께 존중과 경청의 시간을 만들고 싶어서(우선 나부터) 프로젝트를 열어보았습니다. 귀한 연결이 하나  이어질 때마다 톡톡 터지는 기쁨을 느낍니다.
일요일 오전에 걸려온 낯선이의 문의 전화가 이토록 반가울 수가 없었어요. 카카오 프로젝트 100 자신의 변화와 사회의 기여(기부) 연결한 귀한 도전이라고 생각해서 초기부터 마음으로 응원하고 있답니다. 행복한 시도들이 사회에 더욱 많아지고 힘이 모아지길 바랍니다.



도전 미션

가까이가기 질문상자를 활용해서 매일매일 글쓰기에 도전해봐요!


소개와 개설 이유

안녕하세요 마음피트니스 대표테라피디렉터 권민희입니다. 저는 2012년 공감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소셜벤처를 창업하며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 툴킷을 창작하고 강연하는 일을 해오고 있어요.

지난 2019년에 출시한 툴킷 <가까이가기 질문상자>는 기업 교육용으로 맞춤형 제작을 시작으로 기관, 학교는 물론 상담가와 강연자, 교사를 중심으로 활용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 도구를 활용해서 자신을 이해하는 글쓰기 프로젝트를 시작해보고 싶었는데 이번이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아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마음의 문을 두드리는 질문들을 통해 교감하고, 참여자들이 만들어주는 소중한 질문을 통해 2020년판 업그레이드에 활용하고자 합니다. 신나는 도전 함께 할 수 있어 고맙습니다.


이런 분께 추천해요

글쓰기를 통해 회복탄력성과 감정조절 마음 근력을 향상하고픈 누구나


100일 후 기대되는 변화

자기자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요.

함께 연결된 이들과 편안해져요.


인증할 때 주의사항

매일 오전 11시에 질문카드를 공유하고, 저녁 11시까지 인증하시면 됩니다. 다른 분들의 글을 읽으면서 다양성을 경험해보세요. :)



https://project100.kakao.com/project/1164/introduce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은 마음보다 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