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무디 Jun 12. 2023

감사한 삶

#4 뒤돌아 보니 모든 것이 감사였다

01.

하나의 사업체를 만든다는 건 여러 역할을 가지고 있는 ‘내’가 있다는 것이다 가끔은 생각 없이 단순노동도 해야 하고 또 가끔은 바쁘게 디자인도 하고 세금공부도 하면서  여러 가지 일들을 한 번에 하는 것이 생각보다 나한테 잘 맞는 거 같다

한 가지 일을 꾸준히 못한다는 것이 내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다른 친구들은 성장해 가지만 나는 금방 흥미를 잃어 또 다른 것들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부모님에게도 뭐 하나 오래 하지 못한고 엉덩이가 가볍다는 잔소리도 들어왔다 이런 상황들이 계속해서 반복되니 지치고 속이 상 할 때가 많았다 그리고 창피했다

하지만 요즘은 더욱 큰 장점 같다고 느끼고 있다 여러 가지를 이것저것 경험해 보면서 살았던 것이 지금으로서는 참 감사하다


02.

재능이 있다는 것도 그리고 주변에 좋은 사람이 많이 있다는 것도 감사하다

좋은 날씨도 남편도 모두가 감사하다



03.

프리랜서가 혼자 일 하는 것 같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을 만나고 함께 일한다 정말로 일하는 모든 부분에서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 내가 사회성이 없는 이유가 회사를 다니지 않아서가 아니고 그건 그냥 성격이다

사람들을 마주하는 부분에서 힘들게 하는 사람들과 혼자 일하고 있는 나를 가볍게 생각하고 배려하지 않는 사람들을 자주 만나게 되는데 지혜롭게 해결하려고 하지만 항상 피하거나 버티다 못해 끊어 낸다

지금 보면 이러한 부분들을 통해 성장할 수 있음과 새로운 길을 갈 수 있는 용기가 되었다고 느낀다

그리고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보다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하면 사랑하는 사람들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moody illust

https://instagram.com/moody_illust?igshid=MzRlODBiNWFlZA==


moody shop open

https://instagram.com/moody_shop_open?igshid=MzRlODBiNWFlZA==

매거진의 이전글 현재에 충실 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