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니고래 Jan 24. 2017

버라이어티 동남아 여행기, 프롤로그

2013. 태국, 미얀마, 라오스

 2013년 남미로 떠나기 전, 나는 동남아 여행을 계획했고, 태국, 미얀마, 라오스 동남아 3개국을 여행하게 되었다. 태국은 이미 여러 번 가봤기에 익숙했기 때문에, 엄마와 외할머니를 모시고 자유여행을 했다. 그리고 처음 가보는 미얀마와 라오스 남부로의 혼자 떠나는 여행. 

꽤 오래 전의 동남아 여행이었지만, 지금까지도 추억과 사건(?)들로 쉽게 잊혀지지 않는 여행이 되었다.

버라이어티 했던 동남아 여행기를 하나씩 기록하고 떠올려보기로 한다.


::: 30일간의 동남아여행 루트

(태국)방콕→(미얀마)만달레이→바간→양곤→(태국)방콕→우본 랏차타니→(라오스)팍세→시판돈→우본 랏차타니→(태국)방콕



인천→방콕→인천 (타이항공) / 방콕→만달레이 (에어아시아) / 양곤→방콕

위의 구간을 제외하고는 모두 육로로 이동했다. 그 당시에는 미얀마로 출입국 하는 방법이 항로로의 이동 밖에 없었기 때문에, 미얀마를 들어가고 나올때 모두 저가항공을 탈 수 밖에 없었다. 나머지 태국에서 라오스 남부로 이동할때는 버스를 이용한 육로로 이동하고, 시판돈에 들어갈때에는 배로 이동이 가능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안녕, 비엔티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