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바로 로컬 맛집

태국 방콕 <로터스 라마1점>, <MBK센터> 푸드코트

by 미니고래

방콕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정말 많다. 덕분에 태국 여행에서는 다른 건 몰라도 먹을 것을 걱정하는 일은 없다. 어딜 가나 식당이 금방 나오니 먹을 곳을 못 찾아 끼니 거를 걱정도 없다. 그중에는 마트나 쇼핑몰, 오피스 빌딩에 있는 푸드코트처럼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장소도 있다. 유명한 식당에서 식사하는 것도 좋지만, 현지인들이 주로 즐겨 찾는 푸드코트에서 식사하는 것도 방콕 여행의 매력 중 하나이다. 이번에는 방콕 시내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푸드코트 두 군데를 소개해볼까 한다.



로터스 라마1점 2층 푸드코트

<로터스 라마1점>은 BTS 실롬 라인의 내셔널 스타디움(National Stadium) 역에서 도보로 약 5~10분 거리에 있다. 방콕을 찾아온 여행객들은 대부분 빅씨(Big C) 마트로 많이 가는 편이기 때문에, 이 마트는 엄청나게 붐비는 빅씨 마트에 비해본다면 상대적으로 쇼핑객 밀도가 낮은 편이다. 3층에는 대형 마트가 있고, 2층에는 푸드코트가 있다. 여기도 방콕의 다른 푸드코트처럼 캐셔(Cashier) 데스크에서 현금을 내고 카드를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마트가 대체로 한산한 것에 비해 푸드코트는 현지인들로 꽤 붐빈다.


IMG_6661.JPG
IMG_6660.JPG
IMG_6659.JPG


여기 푸드코트에서는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한다. 그중에서도 특히 개인적으로 흠뻑 반했던 음식이 있어서 여기를 여러 번 방문하게 되었다. 내가 빠져든 그 음식은 새우가 들어간 '꿍팟퐁커리(Kung Pad Pong Curry)'였다. 가격은 65바트이고 주문하는 즉시 만들기 시작해서 음식을 내어 주었다. 그런데 새우와 태국식 커리의 조합이 그 어떤 음식보다도 내 입맛에 잘 맞았다. 밥 없이 커리만 잔뜩 포장해 가서 두고두고 먹고 싶을 정도였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생각나는 맛이다.) 다시 방콕에 가게 되면 가장 먼저 여기 꿍팟퐁커리부터 먹으러 가고 싶을 정도이다. 이 밖에도 해산물 볶음밥이나 족발덮밥, 국수 등도 맛있다. 무엇보다도 현지인을 대상으로 하는 곳이다 보니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다. (가격대: 메뉴당 50~80바트)


IMG_0089.JPG
IMG_0091.JPG
IMG_6649.JPG


식사 후에는 달콤한 디저트가 생각나기 마련이다. 난 같은 층 구석에 입점해 있는 <미쉐(Mixue)>를 찾아가서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미쉐>는 1997년 중국 허난성 정저우시에서 시작된 디저트 브랜드로, 세계 최대 규모의 아이스크림 및 차(Tea) 전문 프랜차이즈 중 하나라고 한다. 여기는 일단 가격이 매우 저렴했다. 소프트 아이스크림 1개에 15바트라니. 게다가 크기도 맥도날드 소프트 아이스크림보다 훨씬 크다. 맛도 굉장히 진한 우유 아이스크림 맛이라서 약간 매콤한 맛의 식사를 한 후에 디저트로 먹기에 무척 만족스러웠다.


2026-01-04 21;06;54.JPG
IMG_6653.JPG
메뉴판 이미지 출처 : 구글 맵



MBK센터 6층 Food Legend

<MBK Food Legend>는 시암(Siam) MBK 쇼핑몰 Zone A 6층에 있는 푸드코트이다. 여기는 방콕의 유명한 노포 맛집들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곳이라고 한다. 여기도 <로터스> 푸드코트처럼 충전식 선불카드를 사용하는 방식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00 ~ 오후 9:00 (또는 오후 10:00)라서 쇼핑을 하다가 배가 고파지면 언제든지 편하게 찾아가 배를 채우며 쉴 수 있는 곳이다. 방콕을 찾아와서 여기 일대에서 쇼핑을 즐기는 외국인 여행객들은 주로 시암 파라곤 지하에 있는 푸드코트로 많이 가기 때문에, <MBK Food Legend>는 상대적으로 조용한 편이다. 입점한 식당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간단하게 식사를 해도 좋고, 간식을 먹어도 좋다. 시암 파라곤 푸드코트에 사람이 너무 많을 때면 난 여기로 찾아와서 든든히 배를 채우고 간식타임을 가지면서 돌아다니느라 피곤해진 다리를 쉬어가기도 했다. (가격대: 메뉴당 60~100바트)


IMG_4648.JPG
IMG_4639.JPG
IMG_7307.JPG
IMG_4640.JPG
IMG_7305.JPG
IMG_7304.JPG
IMG_4642.JPG
IMG_4641.JPG



이번에 소개한 푸드코트 두 군데는 모두 다 여행객들이 상대적으로 적은 곳이라서 비교적 조용하게 식사가 가능하다. 소박한 분위기를 좋아하거나 시끄러운 것을 싫어한다면 방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 로터스 라마1점 2층 푸드코트

831 Banthat Thong Rd, Wang Mai, Pathum Wan, Bangkok 10330 태국


- MBK센터 6층 Food Legend

444 Phaya Thai Rd, Wang Mai, Subdistrict, Bangkok 10330 태국




20140709_로고.jpg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