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안나폼 공항과는 또 다르다

태국 방콕 <돈므앙 공항> 이용하기

by 미니고래

방콕에서 머무는 동안 뭘 할까 고민을 하다가, 문득 방콕-자카르타 구간의 비행기 티켓이 싸게 나온 걸 발견했다. 그래서 다소 즉흥적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훌쩍 다녀와 보기로 했다.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기에는 조금 멀지만(3시간 30분 전후), 그 정도면 인천에서 삿포로 가는 시간보다 조금 더 걸리는 정도니까 후딱 다녀와도 괜찮을 것 같았다. 방콕에서의 베짱이 생활에 익숙해질 무렵이라 발걸음이 쉽게 떨어지지 않았지만, 아직 가보지 않은 미지의 세계에 대한 호기심이 게으름을 이기고야 말았다. 카오산로드에 머무는 와중에 자카르타행 비행기를 타기 위해 향한 곳은 돈므앙 공항이었다.


카오산에서 돈므앙공항으로 가는 버스는 A4번 공항버스이다. 카오산로드 입구 쪽에 있는 <카페 아마존> 앞에 있는 버스 정거장에서 기다리면 된다. A4번 버스 요금은 1인당 50바트이고, 배차 간격은 30-40분 정도라고 한다. 버스는 구글 맵에서 알려준 시간과 크게 다르지 않게 도착했고, 여기가 회차 지점이라 그런지 우리가 올라탔을 때는 승객이 단 한 명도 없는 상태였다. 돈므앙 공항으로 가는 동안 몇몇 손님이 잠깐 타고 내렸고, 방콕 시내에서 고속도로 역할을 하는 고가도로에 버스가 올라탈 무렵에는 우리 말고는 승객이 아무도 없는 상태가 되어서, 결국 종착역인 돈므앙 공항에서 내린 건 우리뿐이었다. (공항으로 향하는 고가도로에서 갑자기 버스에 문제가 생긴듯한 소리가 들리는 바람에 공항에 도착할 때까지 마음을 졸여야 했지만 결국 별 사고 없이 무사히 도착했다.)



돈므앙 공항은 수안나폼 공항이 없던 아주 오래전에 와보고는 정말 오랜만에 다시 찾아오게 된 것이다 보니 기억나는 것이 거의 없었다. 그 사이 공항도 많이 바뀌었을 테고 말이다. 시간에 여유를 두고 공항에 도착했기 때문에 느긋하게 공항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었다. 그런데 수안나폼 공항에 있는 <매직푸드코트>같은 푸드코트가 여기에도 있다. 이름은 <매직 가든(Magic Garden)>이며, 규모도 꽤 크고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든 식사를 할 수 있다. 게다가 여기에는 스타벅스나 버거킹 같은 프랜차이즈 가게들도 있었다. 다만 <매직 가든>은 기본적으로 24시간으로 운영되긴 하나, 새벽 시간대에는 식당들이 일부만 운영되고 있었다. 각 메뉴의 가격대는 보통 70~150바트로, 공항인 점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었다. (우리는 자카르타에서 다시 방콕으로 깊은 밤 시각에 돌아와서는, 가장 먼저 이곳으로 찾아가 따뜻한 음식으로 배를 채웠다.)



수안나폼 공항만큼은 아니지만 돈므앙 공항도 이용객들이 꽤 많다. 출국장이나 입국장 근처에는 사람들로 가득했다. 공항 한쪽에는 수하물의 무게를 잴 수 있도록 저울도 마련되어 있고, 환전소, 유심가게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있었다. 다만 공항 내에 에어컨이 꽤 강하게 나와서 옷을 얇게 있고 있다가 추위에 떨어야만 했다. 특히 밤 시간에 돈므앙 공항을 이용한다면 긴 옷을 꼭 챙기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자카르타로 가기 위해 출국 심사를 받고 면세구역으로 들어가자 그곳에도 많은 식당들이 모여있었는데, 각각의 식당의 규모는 작아서 마치 규모가 큰 버스터미널 매점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면세점도 마찬가지였고. 이 식당들 중에는 음식 메뉴와 별도로 컵라면을 파는 곳들이 많았고, 특히 게이트 앞 대기실에는 컵라면을 판매하는 자판기도 있었다. 그리고 근처 음수대 중에 뜨거운 물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컵라면을 사서 그 자리에서 후딱 먹을 수도 있었다. 이 사실을 미리 알았으면 '컵라면을 좀 사서 챙겨 오는 건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카르타에 올 때나 갈 때 모두 비행 스케줄이 모두 늦은 밤이라 조금 걱정을 했었다. 하지만 오랜만에 찾은 돈므앙 공항은 수안나폼 공항만큼은 아니어도 편의시설이나 교통편까지 잘 갖춰져 있어서 이용하는 데에 어려움은 없었다. 돈므앙 공항에서 카오산으로 다시 돌아오는 길에도, 갈 때와 마찬가지로 공항버스를 타고 편하게 돌아왔다.





- 돈므앙 공항

222 Vibhavadi Rangsit Rd, Sanam Bin, Don Mueang, Bangkok 10210 태국


- 카오산로드 → 돈므앙 공항 A4번 공항 버스 타는 곳

130, Taladyod,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카페 아마존 앞 버스정류장)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