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ve me now Oct 18. 2022

잇프피 연애에 대한 모든 것 ISFP

잇프피 연애에 대한 모든 것 ISFP #잇프피는 금사빠?



안녕하세요!

저는 MBTI 유형 중에서 잇프피 isfp가 제일 귀엽고

정말 많이 누워있고 누워있는 거 좋아하고

그냥 짱인 거 같아요 맞아요 제가 잇프피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근에 다시 해보니까 isfp 나오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잇프피 연애에 대해 포스팅할까 합니다!

오늘도 재밌게 봐주세요 ~




>> 내 미래배우자 얼굴 미리보기 <<


잇프피는 굉장히 로맨틱하고 애정이 많으면서 굉장히 개인적이기도 한데요

사람들과 공감하고 유대하는 걸 좋아하지만

동시에 굉장히 내향적이기 때문이에요

잇프피 연애는 빠르게 그리고 깊게 사랑에 빠지는 스타일인데요

절대 이 사람 저 사람 가볍게 만나진 않지만

금사빠 기질이 있기도 해요

일단 누군가를 좋아하면 굉장히 진심으로 좋아하는데요

그 사람을 좋아하는 그 감정 자체에 푹 빠지게 된다고 해요



금사빠답게 빠른 시간 내에 사랑에 빠진 게 100 정도라고 하면

이 감정은 빠르게 식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식었어도 꾸준히 헌신하는 타입이라고 해요

잇프피 isfp는 영원히 함께 할 수 있는 소울메이트를 찾아요

자신의 열정을 공유할 수 있고 마음 속 깊은 곳에 숨겨둔 비밀까지도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사랑에 빠지면 아주 열정적인 연애를 하는데요

약간의 몽상가적인 기질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대부분의 사람들과 약간은 다르게 바라보는 편이에요



그 사람의 겉모습만 보는 게 아니라 내면을 더 중요하게 생각해요

어떤 사람에게 감정이 생겨도 그 감정 자체보다는

이 관계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발전할지,

그 과정이 어떻게 변화할지를 먼저 보는 성격이에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천천히 나아갈 수 있는 편안한 연애를 원하기도 해요

isfp는 내향적이고 개인적이면서도

이런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하기 때문이에요



>> 나랑 잘 맞는 이상형 테스트 <<


isfp 잇프피 연애를 할 대는 상대방의 말을 귀기울려 들을 줄 아는 성격인데요

사랑하는 사람의 말 한마디마다 다 새겨들으려고 하고

사소한 디테일들까지 기억하려고 해요

특히나 상대방이 기꺼이 속마음을 열고 얘기할 준비가 되어있다면

포용적으로 지지해줄 수 있는 타입이에요


잇프피가 사랑에 빠지면 온갖 상상의 나래를 펼쳐나가는데요

내향적인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으로는

꼭 옆에 있지 않아도 그런 사람이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감정적인 위로를 받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는 거예요

isfp 잇프피는 얕은 인간관계보다는 깊은 교감을 원하기 때문에

이런 내향성을 이해하고 마음을 열 때까지 충분히 기다려줘야 한다고 해요



잇프피의 연애는 잇프피를 굉장히 로맨틱한 사람으로 만들어요

자신이 정말 미치도록 흠뻑 빠질 만큼 끌리는 사람과

연애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어요

자신의 감정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감추는 편이 아니에요

완벽하게 끌리는 사람이 아니라면 잇프피 연애는 오래 가지 못한다고 하네요


isfp 잇프피가 연애할 땐 연인과 물 흐르듯 다양한 경험을 하며

살아가고 싶어하는 특징이 있어요 ㅎㅎ


isfp를 꼬시는 법도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ㅋㅋㅋ

잇프피는 처음부터 모든 감정을 보여주고 헌신하는 사람이기보다는

약간의 미스터리가 있는 사람을 좋아하는데요

하지만 동시에 상대방의 가치관까지 알고 싶어해요


또 두근두근하는 짝사랑도 꽤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들은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고

지루한 것을 싫어하기 때문이죠 ㅎㅎ



>> 나와 잘 맞는 MBTI 궁합 테스트 <<


오늘 잇프피 연애에 대한 글 재밌게 보셨나요?

저는 소오름이었던 게 짝사랑을 꽤 좋아한다는 거였어요 ㅋㅋㅋ

저도 그렇거든요 ㅎ

설렘을 좋아해서 그런지 금사빠여서 그런지 ㅋㅋㅋ

담엔 또 어떤 유형의 연애에 대해 알아볼까요?



#잇프피연애#잇프피#연애#잇프피궁합#잇프피성격#잇프피특징#잇프피팩폭#잇프피사랑#잇프피짝사랑#isfp#isfp특징#isfp연애#isfp사랑#isfp성격#isfp짝사랑#mbti#isfp연애특징#isfp연애할때#잇프피연애할때#잇프피밈#잇프피짤#isfp밈#isfp짤#isfp짤모음#isfp모음#isfp특징모음#isfp금사빠#잇프피모음#잇프피짤모음#잇프피사진

매거진의 이전글 자신감 키우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