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ve me now Feb 02. 2021

"넌 참 좋은 사람인데.." 연애 못하는 남자 특징

※팩트폭격 주의

"넌 참 좋은 사람인데 왜 여자가 없어?"," 오빠는 참 성격이 좋아"


이 말 어디서 많이 들어본거 같지 않나요?

네 맞아요 주변에 친구는 있고 성격도 좋다고 칭찬은 받지만

여자친구와 함께 알콩달콩한 연애를 하는 모습은 보기 힘든

연애 못하는 남자들이 많이 듣는 말이죠.


분명 성격도 나쁘지 않아 친구도 많고

평판도 나쁘지 않은 나인데 왜 연애를 못하는거지?

모르는 당신! 혹시 여기에 해당되지는 않는지 눈 크게 뜨고 지켜보세요.

연애 못하는 남자 특징 바로 들어갑니다.




1. 노력은 귀찮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아직도 연애를 하지 못하는 당신

정말 연애를 하기 위한 노력은 하고 있을까요?

실제로 대부분의 혼자 지내고 있는 지인들을 보면

고백은 무슨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대다수......

마음에 드는 이성이 생겨도?

차일까봐 두려움에 고백을 망설이는 경우도 엄청나게 많죠


시도를 하지 않는데 솔로로 지내는건 어찌 보면 당연한거 아닌가요?

상상 속에선 고백도 연애도 심지어 결혼까지도 정말 많이 해봤지만

현실에서는 좀더 준비가 되면 조금 더 능력이 갖춰지면 할거라고요?

네 그렇게 연애세포가 죽어가는거겠죠


2.바른 생활, 바른 마인드, 선비 甲  


착한 생활, 술은 입에도 대지 않고 일탈은 남의 이야기며

어른들이 나를 볼때는 "어머 어떻게 저렇게 바르게 컷는지 몰라~"

하지만 남들이 나를 볼때에는? 그저 재미없는 남자....


학생은 공부를 해야하고 연애는 나중에 좋은 대학을 가서 해도 된다

막상 대학을 가면 좋은 직장에 취업을 하고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고나면 연애는 그때해도 된다...

그렇게 점점 미루다 남들 다 연애하고 행복하게 살때 혼자 솔로로 남게 되지는 않을까요?


3. 남들과는 다른 관심사


내 친구들은 술, 유흥, 여행 여자에 관심이 있을때 나는?

"다르지! 성숙하게 정치,사회,시사,역사, 수학, 물리! 인생을 발전 시켜야해!"

어느 순간 부터 친구들이 나를 술자리에 부르지 않는다고요?


당연하죠 또래들과는 다른 세계에 살며 이야기가 안통하니까요

점점 그러다 자연스레 또래와 어울릴 기회는 없어지고 

막상 이성과 연애를 할 기회가 찾아와도

공감대가 안이루어지고 자신이 관심있고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상대방이 지루해 하기 마련이니 자연스레 Solo~      


4. 내 이상형은 김태희


"난 저사람은 별로~"," 내 스타일 아냐~"

네 바로 당신의 이야기....


진짜 연애 못하는 남자 특징이 눈은 더럽게 높다는건데요.

자신의 상황과 능력을 고려치 않고 지나치게 높은 기준을 잡고

이성을 판단을 하기 때문에 연애가 가능할리가 없죠

드라마, 영화로 접한 연애가 대부분이다 보니 그런 미디어 속의 이성을 기준으로 잡고

자신에 비해서 높은 눈을 가지고 있으니 자연스레 점점 솔로의 길로...


특히 자기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 이성이 연애를 하는 걸 보고

하는 생각 "내가 재 보다는 나은데..."



5. 위기감이 뭐야?


외롭다는 감정은 연애를 해본적이 있는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이겠죠?

연애를 점점 안하다보면 혼자가 익숙해져서 외로운것도 못느낀답니다

그러다보니 혼자가 편하다는 말까지 하게 되죠


그리고 속으로는 때되면 언젠가 좋은 사람 나타나겠지~

하지만 그게 절대 쉽지 않다는건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알고 있죠

또 주변 친구들이 연애를 하는걸 보고 "저렇게 피곤한걸 왜 하지?"

"난 지금 혼자라서 행복한데?"라는 자기 위안까지...

사실 현실은 이성에게 다가갈 용기가 없는거 아닌가요?



6. 이글을 진지하게 읽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글을 진지하게 읽고 계셨나요?

그럼 99.99999% 솔로일 확률이 높은데요.

대다수의 사람들은 재밌네 ㅎㅎㅎㅎㅎㅎ

이렇게 글을 읽는 반면 진지하고 심각하게 이 글에 몰입해서 읽고 있는 당신은..



여기까지 연애 못하는 남자들의 특징을 세게

마음 아프게 정리해봤는데요. 사실 이 글은 좀 세게 작성이 된거니

절반만 들으셨으면 좋겠어요. 누가 뭐래도 당신은 자신감만 있으면

충분히 매력적이고 멋진 사람이니까요.



나의 연애력 측정 TEST <<







매거진의 이전글 강다니엘 지효 공개 연애 1년3개월의 마침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