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눈길이 가잖아
저는 편집디자인 사무실을 운영하며 각종 인쇄물 디자인을 하고 있어요. 직장의 일원으로만 일을 하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화가 나서 개인사업자를 내고 사무실을 오픈했는데 다행히도 많은 고객님들이 좋게 봐주셔서 고정 고객들이 생겼답니다. SNS활동을 하면서 내 상품의 서비스를 꾸준하게 판매하고 있는데 진행을 하는 중에 계속해서 로고디자인이 걸리는 거예요.
저희가 로고가 없는 고객님들에게는 편집의 일부로 로고작업을 해드리고 있는데 사실은 이게 로고디자인이지 뭔가? 싶은 순간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 거죠.
로고디자인
로고타이프 디자인. 로고타이프를 사용한 디자인
합성 문자. 회사명·상품명 등의 문자를 디자인한 것으로, 원래는 하나의 성어(成語)를 뭉뚱그려 주조한 합자
우리 클라이언트분들께서는 소상공인 분들이 대부분이신데 상호만 갖고 계셔서 로고를 만드는 데에 돈이 10만 원 이상 들어가는 것에 대해서 굳이 그렇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우리도 디자인을 하는 시간대에 맞는 적정한 디자인비용을 받기 때문에 5만 원대에서 소상공인 사장님들에게 맞는,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나은 퀄리티의 로고를 디자인하는 사업을 기획 중에 있어요. 아직은 계획 중에 있는 머릿속 중요한 키워드랍니다.
무형의 서비스인지라 생각보다 운영이 순조롭지 않다는 선배디자이너 분들의 조언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는 중이거든요. 하지만 몇 년째 머릿속에서 로고디자인이 떠나지 않는 걸 보니, 꾸준히 공부를 하고 준비를 해서 사업을 하기는 해야겠습니다. 그래야 후회하지 않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