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 놀이동산(青岛方特梦幻王国)
칭다오에서 30분 정도 떨어진 홍도(红岛)라는 지역에 70만 평 규모의 青岛方特梦幻王国(칭다오 팡터몽환왕국)이라는 놀이동산이 있다.
놀이기구 및 경관 시설 등 200여 점의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고 하지만 실제 놀이기구 종류는 대략 23개 정도 되는 것 같다.
단순히 한국 에버랜드나 롯데월드 등에 비교해 본다면 놀이기구나 퍼레이드, 먹거리 등 좀 시시하거나 재미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한국에서 볼 수 없는 중국에 놀이문화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고 중국풍의 건축 양식이나 중국인들이 놀이동산에서 흔히 먹는 간식 꺼리을 먹어보고 느낀다면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개인적으로 놀이기구보다는 4D 디지털을 가미한 '노산 도사'와 중국 항주 송성 가무쇼를 보는 듯 한 '가무극 공연'은 한국 놀이동산에서 볼 수 없는 중국인들의 놀이문화로 정말 재미있게 보았다.
가무극 공연은 하루에 한 번 정해진 시간에 맞춰 40분 정도 공연하기에 미리 공연 시간을 확인 해 두어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청룡열차(火流星), 후룸라이드(逃出恐龙洞 )등 다양한 놀이 기구가 있다.
(참고로 입장권 판매처 근처에서 우비를 판매하는데 우비는 후룸라이드 놀이 기구용이다)
자유 이용권은 RMB220 (한화 37,000원), 키 1.2미터 이하는 무료이다.
(사진 출처 - 바이두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