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무지개 Nov 22. 2020

내가 선택할 수 없는 세 가지

여섯 번째 생각

내가 태어난 시대

내가 태어난 나라

나의 부모


이 세 가지는 내가 선택할 수 없다.

그런데 이 세 가지가

한 개인의 운명의 대부분을 결정한다.

그래서 세상은 불공평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살아간다.


바꿀 수 없는 것에 얽매이지 말고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잘 놀아야 잘 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