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무지개 Jan 15. 2021

삶이 어지려울 때 새벽을 맞이하자

열일곱 번째 생각

때때로 나의 삶을 의 의지대로 이끌어가지 못하고 있다고 느낄 때가 있다. 정신없이 하루가 지나가버리고, 몸은 천근만근이며, 내 자신에 대해 생각할 겨를도 없다.


이런 상황을 멈추지 않는다면

내 삶 속에 내가 사라져버릴 것 같다.

분명 나는 살고 있기는한데 나는 없다.

내 껍데기만 움직인다.


그럴때 나는 새벽을 찾아간다.

잔잔하고 고요한 시간,

빛이 서서히 스며드는 것을 바라보며,

나를 찾는다.


아침이 오는 소리를 들으며

어지럽고 바쁜 내 삶을 정리해본다.


작가의 이전글 자신을 속이지 말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